조영수 작곡가, 드러머 이규형 손잡고 래빗 힛 더 드래곤 결성

  • 등록 2023-12-21 오후 5:02:08

    수정 2023-12-21 오후 5:02:08

조영수 작곡가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히트작곡가 조영수가 새로운 뮤직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조영수 작곡가와 그가 이끄는 넥스타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드러머 이규형이 뮤직 프로듀싱 팀 래빗 힛 더 드래곤(Rabbit Hit The Dragon)을 결성했다.

래빗 힛 더 드래곤은 글로벌 팝스타 브루노 마스, 앤더슨 팩으로 구성된 미국의 프로젝트 그룹 Silk Sonic(실크 소닉)을 모델로 결성된 팀이다. 조영수 작곡가와 드러머 이규형이 태어난 해인 용띠와 토끼띠의 상징을 결합했으며 평소 음악 작업을 할 때 드러나는 두 사람의 호흡을 빗대어 이름을 붙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국내 대중음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두 사람은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고 신예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대중에게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소개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해외 리스너들을 겨냥해 추후 다양한 플랫폼에서 국내외 아티스트들과 글로벌한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드러머 이규형
조영수 작곡가와 드러머 이규형의 음악적 시너지가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래빗 힛 더 드래곤 프로젝트의 첫 번째 주자로 나설 아티스트는 누구일지 벌써부터 기대감이 집중된다.

조영수 작곡가는 대중음악계에 빼놓을 수 없는 히트메이커로 케이시의 ‘나 그댈위해 시 한편을 쓰겠어’, ‘사실말야내가말야그게그러니까말이야’, ‘너 밖엔 없더라’ 등 다수의 곡을 작업했으며 이외에도 다비치 ‘사랑과 전쟁’, SG워너비 ‘라라라’, 이승철 ‘듣고있나요’, 홍진영 ‘사랑의 배터리’,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등 장르를 넘나드는 명곡들을 선보여왔다.



드러머 이규형은 브라운 아이드 소울, 김필, 적재 등 다채로운 뮤지션과 작업한 바 있으며 특히 싱어송라이터 장범준의 앨범과 OST에 편곡으로 참여하는 등 꾸준한 음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래빗 힛 더 드래곤은 “국내 팬들에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개하고 해외 팬들에게는 ‘K팝은 아이돌 음악’이라는 이미지를 깨고 오래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만들어내는 프로듀싱 팀으로 이름을 알리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