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라마, 임상연구분석 전문 에이페이스와 신약 개발 위해 머리 맞댄다

  • 등록 2024-01-29 오전 8:44:21

    수정 2024-01-29 오전 8:44:21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메디라마는 최근 에이페이스와 국내기업의 신약 파이프라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문한림 메디라마 대표와 장인진 에이페이스 대표가 국내 기업 신약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메디라마)


양사는 전문성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확대해 새로운 임상 연구 전략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상호 협력을 증진하고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문한림 메디라마 대표는 “항암제 개발은 경쟁이 심하고 복잡해 세심한 전략이 필요하다”며 “최근 법제 기관이 항암제 적정 용량에 대한 재고를 강조하고 조기 개발에서 표적 항암제와 면역항암제에 대한 집단 약동학을 지속 요구함에 따라 양사의 협업은 많은 회사들에게 심도있는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인진 에이페이스 대표는 “항암신약개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메디라마와의 협약을 통해 임상약리학 분야의 방대한 경험 및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규제기관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수준높은 임상약리학적 분석 및 자문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효율적인 신약 임상개발 전략 수립을 위한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했다.

메디라마는 지난 2021년 설립된 임상개발전문기업이다. 임상개발을 위한 ABCD(Advanced Business Model for Clinical Development)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암제 개발에 대한 전문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원스톱 임상 플랫폼으로 임상 개발 전략, 임상시험의 운영 및 임상개발 중 발생하는 문제점들과 질문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해 고품질의 임상시험을 속도감있게 운영한다. 현재 여러 바이오 협력사들의 임상개발 본부 역할을 하고 있다.

에이페이스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약리학교실로부터 출발해 2018년 설립된 GCLP(임상시험검체관리기준) 인증 기관이다. 약물동태지표 분석과 약동·약력학 및 통계 분석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제약사 및 바이오벤처와 매년 30건 이상의 임상시험 자문 및 전략 수립을 진행함으로써 초기 임상시험을 포함한 전주기 신약개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