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니키 미나즈 피처링 '아이돌' 뮤비, 유튜브 1억뷰 돌파

영어 랩을 한글로..독특한 시각효과
'아이돌챌린지' 참여한 팬들도 등장
  • 등록 2020-06-07 오후 4:04:09

    수정 2020-06-07 오후 4:06:20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에 미국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버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7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8년 9월 공개된 니키 미나즈 피처링 버전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이날 유튜브 1억 뷰를 넘었다.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이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버전은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스페셜 트랙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니키 미나즈 출연은 물론 그의 영어 랩 가사가 한글로 적히며 독특한 시각적 효과를 냈다.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 세계 팬들의 모습도 등장한다.

이번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총 24편의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중 최다 기록이다.

한편 ‘아이돌’의 원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6억 뷰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깜짝 놀란 눈…뭘 봤길래?
  • "내가 몸짱"
  • 내가 구해줄게
  • 한국 3대 도둑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