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이재명, 비루한 감성팔이…국민비하 사죄하라"

"비천한 집안이라 주변에 더러운게 많다?…딲한 가족사 묻지 않아"
"대장동·살인자 변호·욕설논란 비천한 출신탓은 '견강부회'"
"어떤 직업도 비천하지 않아…이재명 인식 자체가 천박"
  • 등록 2021-12-05 오전 11:35:12

    수정 2021-12-05 오전 11:35:12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이양수 중앙선대위 수석대변인은 5일 불운한 가정사를 언급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해 “국민 비하로 이어진 이재명 후보의 비루한 감성팔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4일 전북 남원시 남원의료원을 방문, 지지자들과 인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어제 군산을 방문한 이재명 후보가 가족사를 소개했다고 한다. ‘아버지가 성남에서 청소부를 했고 어머니는 시장 화장실에서 휴지를 팔았다’고 했으며, ‘정신질환으로 고생하던 형님은 돌아가셨고 여동생은 야쿠르트 배달을 하고 미싱사를 하다 화장실에서 죽었다’고 했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제 출신이 비천하다. 비천한 집안이라 주변을 뒤지면 더러운 게 많이 나온다’라는 발언을 했다고 한다”며 “딱한 가족사에 대해 국민은 아무도 묻지 않았다. 심지어 누구도 비난한 적 없다. 그런데 스스로 ‘출신이 비천하다’고 말하며 자신의 일생에서 벌어진 일들 모두가 그 ‘비천한 출신 탓’이라고 돌려세웠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대장동 게이트 의혹’, ‘살인자 전문 변호 논란’, ‘변호사비 대납의혹’, ‘형수욕설 논란’을 언급하며 “모두 그 ‘비천한 출신 탓’이라는 것이다. 견강부회(牽强附會)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 후보가 국민들에게 해명해야 할 수많은 의혹들을 철 지난 감성팔이로 극복해보겠다는 뻔히 보이는 수다”라며 “바둑에서 ‘고수는 지고 나서 억지를 부리지 않고, 하수는 지면 푸념을 늘어놓는다’는 말이 있다. 이재명 후보의 수는 ‘하수 중의 하수’”라고 했다.

이 대변인은 “가난하게 태어난 것은 죄도 아니고 부끄러워할 일도 아니다. 이 후보가 언급한 ‘청소부’, ‘야쿠르트 배달부’, ‘미싱사’, ‘건설노동자’ 중 어떠한 직업도 비천하지 않다”며 “‘천부인권’은 물론이거니와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는 기본 소양은 국민 누구나 갖추고 있다. 주변이 아니라 이재명 후보의 인식 자체가 천박하고 비루할 뿐이다. 목불인견(目不忍見)”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나친 자기비하로 국민의 눈물샘을 자극해서 자신의 허물을 덮고 위기를 극복해보겠다는 얄팍한 수에 국민은 ‘정권교체’로 화답할 것”이라며 “더 늦기 전에 각자의 위치에서 땀 흘리며 정직하게 살아가는 국민을 비하한 발언에 대해 머리 숙여 사죄해야 한다. 그리고 이재명 후보와 관련된 의혹이 투명하게 밝혀지도록 하루빨리 특검을 받는 일만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임을 알아야 한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