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깜짝 진입 싸이커스, 글로벌 차트 향해 다시 강펀치[종합]

데뷔 직후 빌보드200 진입 화제
8일 3번째 미니앨범 발매
힙합 트랙 '위 돈트 스톱' 타이틀곡
에이티즈 홍중 작사 지원사격
  • 등록 2024-03-07 오후 5:31:21

    수정 2024-03-07 오후 7:30:12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보이그룹 싸이커스(xikers·헌터, 진식, 현우, 수민, 민재, 유준, 준민, 예찬, 세은, 정훈)가 다시 한번 글로벌 음악 차트에 강펀치를 날릴 준비를 마쳤다. 이들은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인 3번째 미니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 에러’(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로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팀의 리더 민재는 7일 서울 마포구 신한 SOL페이 스퀘어에서 열린 새 앨범 언론 쇼케이스에서 “이번 컴백은 여러 의미로 뜻깊다. 월드투어를 통해 음악에 대한 책임감을 키운 가운데 설렘 반 긴장 반인 채로 전력을 다해 작업한 앨범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재는 “보내주신 응원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컴백 활동을 펼칠 것”이라는 각오를 드러냈다.

준민은 “싸이커스가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걸 알리기 위해 음악뿐만 아니라 퍼포먼스도 열심히 준비했다”면서 “컴백 활동을 통해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싸이커스는 미지의 좌표를 통해 잠재력을 찾아 나서는 과정을 그리는 독자 세계관을 구축 중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위 돈트 스톱’(We Don’t Stop)을 비롯해 ‘트라이얼 앤 에러’(Trial And Error), ‘레드 썬’(Red Sun), ‘슈퍼칼리프래질리스틱’(Supercalifragilistic), ‘온갖 맛이 나는 젤리’, ‘브레이크 어 레그’(Break A Leg) 등 6곡을 수록했다.

진식은 “튜토리얼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좌표와 가능성을 찾기 위해 나서는 싸이커스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의 예측불가한 로드무비 같은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수민은 “앨범을 통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믿고 나아간다면 새로운 길을 만들수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부연했다. ‘

‘세상에게 날려 난 펀치 ye - ♪’ 앨범 타이틀곡 ‘위 돈트 스톱’은 멈추지 않고 앞을 향해 전진하는 싸이커스의 에너지를 표현한 곡이다. 민재는 “올드스쿨 힙합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하면서 대채로운 장르의 요소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퍼포먼스 포인트에 대한 물음에 예찬은 ”멈추지 않는 싸이커스의 모습을 표현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 선배 그룹 에이티즈의 홍중은 타이틀곡 작사 작업에 참여해 싸이커스에게 힘을 실었다. 헌터는 홍중 얘기가 나오자 “항상 많은 조언을 해주시고, 정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헌터는 “이번 컴백 전에는 연습실에 오셔서 ‘앨범이 잘 될 것 같다’는 말을 해주셔서 힘이 났다”고 덧붙였다.

민재는 “에이티즈 선배님들은 데뷔할 때부터 저희를 친동생처럼 대해주셨다”고 말을 보탰다. 아울러 민재는 “조언을 들을 때뿐만 아니라 무대를 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면서 “선배님들이 무대에 진심을 다해 임하는 모습을 보면 자연스럽게 모든 무대를 마지막인 것처럼 대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된다”고도 했다.

싸이커스는 지난해 3월 발매한 데뷔작인 첫 번째 미니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으로 미국 빌보드200 75위에 오르는 파란을 일으켜 주목받았다. 뒤이어 이들은 같은 해 8월에 발매한 2번째 미니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HOUSE OF TRICKY : HOW TO PLAY)로는 전작 대비 2배 많은 20만장이 넘는 초동 판매량을 달성해 음반 파워를 과시했다.

새 앨범 목표 성적을 묻자 수민과 민재는 “지난번 (빌보드) 보다 조금만 더 높은 순위에 오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으며 미소 지었다. 현우는 “수치적인 성적보다는 노래로 많은 분께 긍정과 행복의 에너지를 전하는 그룹이 되는 것을 목표로 활동에 임하겠다”고 했다. 진식은 “저희만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음악에 도전해나갈 것”이라고 말을 보탰다.

멤버 중 정훈은 무릎 부상 여파로 활동을 함께하지 않는다. 정훈과 같은 방을 쓴다는 준민은 “정훈이는 지금도 열심히 재활 중에 있다. 저에게 ‘빨리 무대로 돌아와서 싸이커스 10명의 완전체 시너지를 보여드리고 싶다’는 말을 전해달라고 부탁했다”고 말했다. 싸이커스는 하루 뒤인 8일 오후 2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발매하고 본격적으로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