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성 딜로이트 안진 대표, '감사투명대상' 수상

한국감사인연합회 '제4회 감사투명대상'
외부감사인 부문 수상
  • 등록 2022-12-02 오전 9:10:31

    수정 2022-12-02 오전 9:10:31

홍종성 딜로이트 안진 대표이사(사진=딜로이트 안진)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은 2일 한국감사인연합회의 ‘제4회 감사투명대상’ 시상식에서 홍종성 딜로이트 안진 대표이사가 ‘외부감사인 부문’ 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홍종성 딜로이트 안진 대표는 2019년 첫 취임 이래 감사품질 향상을 법인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며 품질 관리 전담인원 확충과 과감한 시스템 투자를 단행하며 품질 지향의 조직문화 구축에 전념했다. 모든 임직원의 독립성을 강조하고 내부모니터링을 강화하면서 회계법인의 윤리적 요구사항인 독립성에 대한 중요성을 전사적으로 확산시킨 공을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하게 됐다.

특히 홍 대표는 회계투명성 강화를 위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와 고품질 감사업무를 위한 평가지표 고도화에 집중하면서 상시감사체계 수립을 통한 품질관리 능력 향상에 집중했다. 2019년 200여 개의 해외 비상장 종속회사를 지닌 국내 최대 기업인 삼성전자의 외부감사인 지정 이후 즉각적으로 전담팀을 구축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종속법인 감사팀 및 글로벌 전문가팀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해 성공적으로 삼성전자 감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홍종성 딜로이트 안진 대표는 “이번 수상은 감사품질 향상을 최우선 핵심과제로 삼고 법인 전체가 노력한 결과”라며 “회계법인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회계감사업무의 품질 향상과 회계투명성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감사인연합회는 2014년 창립 이후 감사인 포럼, 감사인 정책 세미나 등 주기적인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9년부터는 매년 외부감사인, 정책·제도, 학술 등 회계 또는 감사 관련 각계에서 노력한 개인과 단체에게 상을 수여하며 회계 공정성과 투명성 가치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