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서울시민께 죄송…항암치료 받는 어머니 곁 지킬 것"

23일 박영선 전 장관 페이스북
"당 지도부, 잘 이끌어 줄 것이라고 믿어"
  • 등록 2022-04-23 오후 8:57:20

    수정 2022-04-23 오후 8:57:20

[이데일리 이상원 기자]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3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출마 고사 의견을 밝히며 “제가 많이 부족하다.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 2월 10일 민주당 광주시당에서 중소상인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박 전 장관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은 제가 이렇게 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었다”며 이같이 전했다.

박 전 장관은 “서울 시민께 머리 숙인다. 서울 당원과 지지자들께 머리 숙인다”며 운을 뗐다.

그는 “죄송한 마음으로 고민했다”며 “평생 `어머니 곁을 지켜야겠다` 맘먹게한 어머니의 야윈 몸을 보니 끝내 발길이 떨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제 대선의 충격을 반전시킬 새롭고 큰 장이 열리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당 지도부가 잘 이끌어가 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당부했다.

그는 “제게 관심과 애정을 갖어주신 많은 분들께 용서을 구한다”며 재차 사과의 뜻을 밝혔다.

박 전 장관은 전날에도 당 지도부의 요청에 고민하고 있다는 뜻을 전한 바 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요즘 저는 항암치료를 하시는 어머니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려 노력하고 있다”며 “어머니와 정치. 지금 여기에 대한 대답을 내놓아야 한다는 상황이 참 난감하다”고 말했다.

결국 당 지도부의 강력한 요청에도 박 전 장관은 서울시장 출마 거부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써 민주당은 이미 공식 출마 선언을 한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 김진애 전 의원으로 서울시장 1차 경선을 치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