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대 차량 앞에 선 이재명 "비싼 평화가 이긴 전쟁보다 낫다"

26일 파주 문산읍 `평화로 드라이브 인` 유세
'접경지역' 파주서 "`너 죽었어` 하면 누가 손해냐"
'이재명' 연호 대신 '빵빵빵' 경적으로 화답
코로나19 대책·주가지수 5000 시대 언급도
  • 등록 2022-02-26 오후 3:07:56

    수정 2022-02-26 오후 3:07:56

[파주=이데일리 배진솔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6일 `파주 드라이브 인 유세`에서 “비싼 평화가 이긴 전쟁보다 낫다”고 말했다. 이 후보 앞에 모인 800여대의 차량은 경적을 세 번 울리며 이 후보에게 화답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평화누리주차장에서 열린 ‘평화로 드라이브 인!’ 파주 드라이브인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도 파주 문산읍에서 ‘평화로 드라이브 인!’ 유세를 했다. 드라이브 인 유세는 이 후보는 야외에서 유세를 하고, 지지자들은 차 안에서 이를 청취하는 방식이다. 이번 대선 유세 운동 기간 내 최초로 시도하는 형태다. 약 오전 10시 30분 부터 차량이 들어오다가 마지막엔 주최 측 추산 약 800여대의 차량이 모였다. 유세 차량 앞에는 파란 풍선을 와이퍼에 단 유세 차량이 즐비했다.

이 후보는 남북접경 지역인 파주 유세 현장에서 특히 안보를 강조했다. 그는 “자존심 빵빵해서 `선제타격하면 너 죽었어`, `사드해서 너 보여줄거야`, `내가 전쟁 이길 자신 있어` 이러면 국제관계에 악영향 주고, 상대방 화나고 그러면 누가 손해냐”라며 “이건 국가 지도자가 신중하게 할 일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의 이익을 위해 전쟁 위기와 안보 위기를 만들어 보수 표를 만든다. `총 쏴다오 돈줄게`, 이런거 과거 정치에서 많이 했다. 안보를 정쟁에 악용하면 절대 안된다. 대표적인 정치 후진국 행태”라며 “어느 대통령 후보가 안보를 정략에 이용하고 안보를 위태롭게 만드냐. 안보 안심 후보는 누굽니까”라고 말했다.

지지자들은 `이재명` 이라는 말 대신 경적을 짧게 세 번 `빵빵빵` 울리는 것으로 화답했다. 전조등을 깜빡깜빡 키고 와이퍼를 왔다갔다 반응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주가지수 5000 시대를 만들고, 부동산 불로소득 없애겠다는 약속도 강조했다. 그는 “지정학적 리스크, 한반도 분단으로 휴전선이 대치하니까 전체적으로 `코리아 디스카운트` 상태다”라며 “또 다른 원인은 왜 자꾸 주가조작하는거냐, 주가조작 하면 책임져야지, 다 드러나도 처벌 안한다. 뻔뻔하게!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이런 것만 고쳐도 주가지수 5000 넘는다”고 목소리 높였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주가조작 의혹을 겨냥해 한 말로 풀이된다.

그러면서 “그래야 청년들도 자산을 늘릴 기회가 생긴다. 부동산 시장은 이제 한 물 갔다”며 “이재명이 대통령되면 부동산 불로소득 절대 못하게 할 것”이라고 했다.

코로나19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것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 후보는 “국가 방역을 대신하느라 빚져서 빚쟁이 된 사람들 정부에서 책임져 줘야 한다”며 “코로나 채권 회수해 채무 조정하고, 능력 있으면 갚고, 못갚는 사람은 탕감해서 경제 생활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했다. 또 “국민들에게는 소비쿠폰을 지급해 석달 안에 사용하라고 할 것”이라며 “그럼 통닭 주인은 통닭을 팔고, 통닭 주인이 닭을 사오니까 닭장사도 먹고 살고, 닭 사료 주는 사람도 먹고, 알바도 쓰고, 돈 벌면 막걸리 한 잔하고, 막걸리 집 사람은 신발 사고, 신발가게 주인은 아이에게 문방구에서 과자 사먹으라고 한다. 이게 바로 경제다. 순환 경제”라고 강조했다.

시민들은 경적으로 화답했다.

한편 이 후보는 이날 한 시민과의 대화에서 한 시민이 “어제 TV토론에서 시간상 하지 못한 말이 있냐”고 묻자 “마지막으로 못한 게 있다. 나름 준비했는데 카메라가 잘 못 잡아서”라며 수화로 `국민 여러분 사랑합니다`를 그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