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매출분석 플랫폼 '앳트래커', 바로고 든든상점에 분석서비스 제공

  • 등록 2022-10-18 오전 9:08:06

    수정 2022-10-18 오전 9:08:0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매장 매출 분석 플랫폼 앳트래커는 배달대행 플랫폼 바로고와 공동 사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앳트래커)
앳트래커는 수집된 데이터를 자체 클라우드 분석 엔진을 이용해 현장 매출, 배달 주문, 메뉴별 판매량, 식자재 소비량 등을 자동 분석하고, 분석된 데이터는 웹 기반 대시보드,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로고가 론칭한 ‘든든상점’(가칭)은 상점주를 위해 정보·콘텐츠를 제공하고, 컨설팅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다. 특히 바로고는 상점주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외부 경영 솔루션을 쉽고, 저렴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연계에 주력한다. 상점 오픈부터 폐점까지 상점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필요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상점주에게 소개하고, 경영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 및 필요한 솔루션을 낮은 비용으로 제안한다.

든든상점 제휴 서비스에는 매출 상승, 비용 감소, 리스크 관리 세 가지의 카테고리가 있으며, 앳트래커 서비스는 매출 상승 카테고리의 서비스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앳트래커 서비스에 가입하면 1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든든상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앳트래커를 운영하는 누벤트의 송재동 사업담당 이사는 “전국의 자영업자 분들이 배달 운영·관리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이번 제휴로 든든상점의 앳트래커 서비스를 통하여 자영업자 분들이 매장의 매출 분석과 관리를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주석 바로고 상점플랫폼그룹 그룹장은 “상권 분석은 소비 트렌드와 관련된 정교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초 자료”라며 “앳트래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상점 매출 안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