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스토어` 9월 론칭…펀딩 성공제품 상시판매

`서포터에게 검증된 제품`…펀딩 스토리 그대로 활용
`와디즈 온리` 상품 선보여…`앵콜 펀딩` 제품도 판매
  • 등록 2021-08-17 오전 9:16:31

    수정 2021-08-17 오전 9:16:31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 이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서비스 `와디즈 스토어`를 오는 9월 런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앞으로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프로젝트 중 고객 평점이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는 와디즈스토어를 통해 상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와디즈 관계자는 “와디즈스토어의 제품은 서포터에게 펀딩을 통해 검증된 제품”이라며 “`와디즈에서 성공한 차별화된 신상품`이라는 인식과 초기에 확보한 팬들로부터 신뢰와 만족을 쌓아가며 자연스럽게 유통 채널을 확장해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와디즈만의 스토리텔링을 강점으로 하는 스토어라는 점도 경쟁력이다. 대부분의 커머스에서 볼 수 있는 획일적인 제품소개가 아닌 메이커의 노력과 제품 탄생 과정이 담긴 펀딩 스토리가 와디즈스토어에도 그대로 활용된다.

와디즈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와디즈 온리` 상품도 특징이다. 와디즈 온리 상품은 리워드와 메이커에 대한 만족도와 펀딩에 참여한 인원이 일정 기준을 넘는 경우에만 입점이 가능하다. 와디즈 온리 전용 카테고리, 마크와 함께 메인홈 배너에 노출된다.

와디즈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크라우드펀딩과 달리 전자상거래법의 적용을 받는다.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이 가능하다. 서포터의 높은 지지를 받은 성공 프로젝트를 재오픈하는 `앵콜 펀딩`의 경우도 앞으로는 와디즈 스토어에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와디즈는 와디즈 스토어 외에도 금융사업 부문인 `와디즈 파이낸스`의 대출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시작과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와디즈 스토어는 서포터가 공감한 메이커의 가치와 제품을 더 큰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게 하자는 목적에서 출발했다”며 “메이커와 서포터가 직접 연결돼 소통하고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와디즈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발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