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정은 암살다룬 영화 `극악한 도발행위`비난..`단호한 징벌` 다짐

  • 등록 2014-11-29 오후 12:44:50

    수정 2014-11-29 오후 12:44:50

[이데일리 e뉴스 김민화 기자] 북한이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암살 내용을 다룬 미국 영화 `더 인터뷰` 개봉을 앞두고 이 영화를 미국의 `극악한 도발행위`라며 `단호한 징벌`을 다짐했다.

지난 28일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의 선전 웹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는 이 영화에 대해 “완전한 현실 왜곡과 괴이한 상상으로 꾸며진 모략영화 상영 놀음은 존엄 높은 우리 공화국에 대한 극악한 도발행위이며, 정의로운 우리 인민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이라고 주장하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영화인의 본도와 양심을 저버리고 모략꾼들이 던져주는 몇 푼의 달러에 매수돼 이번 영화를 기획, 연출하고 여기에 낯짝을 들이민 쓰레기들은 우리의 단호한 징벌을 받아야 한다”주장했다.

그러면서 “그 어떤 압력도 위협도 통하지 않게 되자 궁해 빠진 나머지 이제는 너절한 영화 따위로 날로 높아가는 우리 공화국의 권위를 허물어보겠다고 버드럭거리는 미국이 가련하기 짝이 없다”며 미국을 “천벌을 받아야 할 악의 제국”이라고 강력 비난했다.

영화 ‘더 인터뷰’ 포스터 (사진=‘더 인터뷰’ 페이스북)
영화 `더 인터뷰`는 김정은 제1위원장의 인터뷰를 위해 평양으로 들어간 미국의 토크쇼 사회자와 연출자가 미 중앙정보국(CIA)의 암살 지령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그린 영화로 제작단계부터 북한의 강한 반발을 불러왔다.

`더 인터뷰`는 올해 10월 개봉 예정이었으나, 미국 내에서 큰 관심을 받으면서 영화계의 성수기인 크리스마스에 맞춰 개봉하기로 일정이 변경된 바 있다.

`더 인터뷰`의 배급을 맡은 소니픽처스코리아 측은 29일 “남북 관계를 고래해 처음부터 한국에선 개봉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국의 소리방송(VOA)에 따르면 이 영화는 내년 초까지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63개국에서 개봉 상영된다.

한편, 북한의 외무성은 `더 인터뷰`의 예고편이 처음 공개된 지난 6월 당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게 “북한에 대한 전쟁 행위로 규정하며 미국이 상영금지 조치를 내리지 않을 경우, 단호하고 무자비한 보복을 하겠다”고 항의서한을 보내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