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윙크는 ‘나와 가장 가까운 뷰티렌즈’라는 비전 아래 약 400종 뷰티렌즈 및 관련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뷰티렌즈 특화 쇼핑 플랫폼이다. 특히 철저한 고객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렌즈 픽업 서비스 △큐레이션 △커뮤니티 게시판 등 폭넓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윙크는 2022년 3월 출시 이후 약 2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와 함께 누적 거래액 160억원을 달성했다. 한 달간 앱을 사용하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2022년 대비 2.3배 이상 증가한 16만명을 기록함과 동시에 재구매율도 70%를 넘어섰다.
윙크컴퍼니는 MZ세대 소비자에게 적합한 IT 기반의 콘텐츠 앱과 검증된 양질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뷰티렌즈 전문성을 강화해 왔다. 전국 안경원 픽업 서비스로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한 점도 성장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2024년 4월 기준 1500개점과 제휴를 맺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안경원 파트너십을 유치하고 있다.
이승준 윙크컴퍼니 대표는 “폐쇄적이었던 콘택트렌즈 시장을 고객 중심으로 재편하면서 건강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라는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고객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면서 뷰티렌즈 플랫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