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정재가 한국관광 광고에 뜬다…‘챌린지코리아’ 캠페인 전개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통해 27일 공개해
K-관광 매력 알리는 메시지 전 세계로
댄스·음식·포토스팟·미래편 등 4편 제작
  • 등록 2023-06-27 오전 9:34:42

    수정 2023-06-27 오전 9:34:42

2023 한국관광 해외광고 이미지 ‘푸드편’ (한국관광공사 제공)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7년 외래 관광객 3000만명 유치 달성을 위해 ‘챌린지코리아(Challenge Korea)’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의 포문은 2023년 신규 한국관광 해외광고가 연다. 신규 광고는 27일 오전 10시 공사 유튜브(Imagine Your Korea)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배우 이정재가 출연해 ‘한국만의 역동적이고 독특한 K-문화 체험에 도전해 보라(챌린지 코리아)’는 도발적이고 강렬한 메시지를 통해 K-관광의 매력을 홍보한다.

총 4편으로 제작된 신규 광고 중 ‘댄스편(Dance Dance Dance)’은 한국 출신의 세계적인 DJ 페기 구(Peggy Gou)의 감각적인 음악을 배경으로 K-팝 댄스, 전통 줄타기와 태권도 군무, 줄넘기와 자전거를 활용한 춤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댄스 크루인 ‘저스트절크’와 K-댄스 전도사인 ‘리아킴’이 스트릿댄스 등을 선보여 광고의 매력을 한층 높였다.

‘푸드편(Battle of K-Food)’은 칼국수, 안동찜닭, 떡갈비, 길거리 음식 등 실제 한국에서 사랑받는 지역음식을 소개하고, 전주 가맥거리, 서울 광장시장, 강릉 초당순두부마을 등을 전한다. 아울러 SNS 인증샷을 목적으로 떠나는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포토스팟편(Shooting Star)’, 한국의 미래 모습와 도시의 야경을 감각적인 스타일로 풀어낸 ‘퓨처편(Hello Future)’ 등도 소개된다.

신규 광고는 7월부터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세계 10여 개 국가의 랜드마크 전광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며, 특히 올해는 최초로 3D 광고가 미국 타임스퀘어와 도쿄 신주쿠 디지털 전광판 등에 등장한다. 전 세계 22개국 글로벌 MZ를 타겟으로 유튜브, 메타, 틱톡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서도 송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2일까지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는 ‘챌린지 코리아 위크(Challenge Korea Week)’가 진행된다. 특히 3층 해외광고 아카이브존에서는 2010년부터 2023년까지 역대 해외광고를 관람할 수 있다. 2~5층에 조성된 K-브랜드 팝업 부스를 모두 체험하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챌린지 코리아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인들이 공감하는 K-컬처의 매력이 실제 K-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 한국관광 해외광고 이미지 ‘댄스편’ (한국관광공사 제공)
2023 한국관광 해외광고 이미지 ‘퓨처편’ (한국관광공사 제공)
2023 한국관광 해외광고 이미지 ‘포토스팟편’ (한국관광공사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난 이제 소녀가 아니에요'
  • 아슬아슬 의상
  • 깜짝 놀란 눈
  • "내가 몸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