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팃, 신한은행에 투자 테마·종목 추천 컨텐츠 제공

  • 등록 2023-01-25 오전 9:22:52

    수정 2023-01-25 오전 9:22:52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퀀팃은 신한은행 쏠(SOL) 앱에서 제공되는 ‘트렌드 테마 PICK’에 비정형 데이터 기반 자연어 처리 기술(NLP) 등을 활용해 적시성 있는 다양한 투자 테마 및 테마 관련주 추천 컨텐츠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트렌드 테마 PICK’은 퀀팃과 바이브컴퍼니의 자연어 처리(NLP) 기반 기술을 결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의 소셜데이터 및 뉴스 기사 등 비정형 데이터를 읽고 분석해 새로 발생하는 키워드와 기업을 매핑시키고 관련된 테마 키워드의 관심 추이와 주가 연관성을 분석해 매일의 트렌드와 이슈를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이 선택한 키워드의 SNS, 뉴스 등에 언급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시즌 △성장 가능성 △수익률 등의 카테고리 별 트렌드를 파악해 주식 테마를 모아 알려준다. 또한 자신의 자산 데이터를 연결하여 얻은 정보와 선택한 관심 키워드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 테마를 추천받을 수 있다.

퀀팃 한덕희 대표는 “신한은행 쏠(SOL) 앱을 통해 정보가 부족한 대중 투자자들이 개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받아 볼 수 있게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전문 기업 바이브컴퍼니의 자연어 처리 역량과 퀀팃의 금융공학 역량 및 신한은행 서비스의 기획 과정이 시너지를 보여준 사례로,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자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금융공학 및 인공지능 기술력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해당 서비스는 신한은행 ‘쏠(SOL)’ 앱, 머니 버스, 트렌드 테마 PICK 순으로 들어가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I 핀테크 기업 퀀팃은 증권 및 디지털 자산의 투자와 운용을 위한 인공지능 자산관리 플랫폼 핀터(FINTER) 솔루션을 기반으로, 금융 투자 및 자산운용 전체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효율성과 자산운용 성능을 높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증권사, 자산운용사, 은행 등 전통 금융기관에 기업간거래(B2B) 방식으로 솔루션을 제공, 축적된 솔루션 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하여 기업개인간거래(B2C) 서비스 제공 영역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