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9억뷰 뮤비' 추가요~

‘마이크 드롭’ 리믹스도 9억뷰 돌파
통산 5번째 9억뷰 뮤직비디오 탄생
  • 등록 2021-04-11 오후 4:39:29

    수정 2021-04-11 오후 4:39:29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페이크 러브’에 이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로 연이어 유튜브 9억 뷰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11일 오전 9시 21분께 9억 건을 넘어섰다.

지난 8일 ‘페이크 러브’가 9억 뷰를 넘은 지 사흘 만에 9억 뷰 뮤직비디오를 하나 더 추가한 것이다.

방탄소년단은 △‘DNA’(12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11억뷰) △‘다이너마이트’, ‘페이크 러브’(각 9억뷰)에 이어 통산 5번째 9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2017년 11월 공개된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앨범의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한 버전이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에 들며 인기를 끌었다.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각적으로 담았고, 특히 후반부에 멤버 슈가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화제를 모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7일 오후 3시 ‘방방콘(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 21’을 연다고 공지했다.

방방콘은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4월 18∼19일 이틀에 걸쳐 24시간 동안 유튜브 ‘방탄TV’를 통해 과거 콘서트와 팬 미팅 실황 8편을 무료로 공개한 것이다.

코로나19 상황에서 팬들을 위해 마련한 이벤트로, 당시 최대 동시 접속자 224만 명에 조회 수 5000만 회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이벤트는 같은 해 6월 방탄소년단의 첫 유료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The Live(더 라이브)’로 이어졌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