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지지' 강산에 "트럼프 석열 시대, 나라 잘 돌아가겠다"

  • 등록 2022-03-11 오전 9:38:40

    수정 2022-03-11 오전 9:38:40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지지했던 가수 강산에가 대선 패배 후 심경을 전했다.

강씨는 10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석열시대가 오다니. 그래도 뭐 어쩌겠어. 받아들여야지”라며 “그 세대가 거쳐 가야 할 시간이니까. X나게 최선을 다했지만 살아보고 경험해 보고 느껴봐라 그래야 배우겠지”라고 전했다.

사진=민주당 선대위 제공, 연합뉴스
이어 “청년시대 80년대를 통과한 세대로서 이건 아닌데 하고 해봤자 어떡하라고”라며 “너희도 조국처럼 당해봐라”고 말했다.

그는 “나라 잘 돌아가겠다. 일본 우익들이 바라는 윤석열이 대통령이 됐으니 도대체 무슨 상황(situation)이냐”며 “이명박 박근혜를 겪었는데도 모르나”라고 했다.

그는 이 후보에 대해 “그냥 살다 보면 마음씨 착한 사람 있지 않느냐”며 “길가다가 폐지 줍는 할머니 봤을 때 저절로 할머니 챙겨주는 그런 사람을 보고 좋아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솔직히 애초에 민주당이고 나발이고 그런 거 없었다. 노무현이 좋았고 문재인이 좋았고 조국이 좋았고 이재명이 좋았을 뿐”이라며 “보수? 진보? 그게 다 뭐냐”고 덧붙였다.

사진=강산에 트위터
앞서 강산에는 지난 7일 제주 동문 로터리에서 진행된 유세 현장에 깜짝 방문에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 바 있다.

그는 이날 “저는 6년째 제주도에서 살고 있고 올해 안으로 제주 도민이 될 사람”이라며 “한표 한표가 너무 소중한 상황에서 밭갈이를 하는 심정으로 이 자리에 나왔다”고 밝혔다.

강씨는 “소년공으로 살아온 이 후보 삶에서 알 수 있듯 (이 후보는)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해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자신의 히트곡 ‘넌 할 수 있어’의 소절을 활용해 “할 수 있을 거야, 할 수가 있어. 그게 바로 누구?”라며 관중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