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점, 인스턴트커피로 과외 수익 쏠쏠

분말형부터 드립백까지 원두 맛 살린 제품 선봬
  • 등록 2012-05-29 오전 10:12:42

    수정 2012-05-29 오전 10:12:42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최근 커피 문화가 생활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커피를 자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난 것은 물론 커피 맛에 관한 개인의 입맛과 취향도 뚜렷해 졌다. 이같은 소비 트렌드를 반영, 커피전문점에서는 각 브랜드의 원두 맛을 살린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엔제리너스커피의 싱글백과 드립백은 야외활동 시에도 매장에서 즐기는 맛 그대로 갓 볶은 커피의 신선함을 맛볼 수 있다. 싱글·드립백은 `골드하우스`, `콜롬비아 슈프레모` 2가지로 구성됐다.

▲ 엔제리너스 드립백커피 `골드하우스`
`골드하우스`는 산뜻한 풍미와 기분 좋은 산미가 균형 잡힌 맛이며, `콜롬비아 슈프레모`는 부드러운 감칠맛과 너트의 고소함의 조화가 일품이다.

스타벅스는 분말형태로 된 인스턴트 커피 비아를 선보이고 있다. 전 세계 3%안에 드는 최고 품질의 원두를 로스팅해 미세하게 갈아 매장에서 즐기는 커피의 향과 맛, 바디감을 거의 그대로 구현한 제품으로 콜럼비아, 이탈리안 로스트, 베란다 블렌드 등 3가지 맛이 있다.

파스쿠찌의 스틱형 인스턴트 커피 2종은 아라비카 원두커피의 엑기스를 분말형태로 표현해 드립커피의 맛을 살렸다.

이탈리안 오리지널 드립 커피 고유의 맛을 최적으로 표현한 `카페 인스턴트 커피`와 카페인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적합한 `디카페인 인스턴트 커피`로 구성, 파스쿠찌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탐앤탐스는 삼각티백, 스틱티백, 원컵 3가지 형태로 만들어진 티백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원두와 물이 닿는 면을 많이 주어 더욱 빠르게 우러나도록 한 피라미드 형태의 삼각티백커피와 컵에 티백을 걸어 편하게 우려낼 수 있도록 한 스틱티백커피, 컵홀더와 함께 구성돼 있는 원컵커피는 야외에서도 커피를 테이크아웃한 기분을 낼 수 있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원두커피가 대중화되면서 커피전문점의 인스턴트 원두커피가 손쉽게 원두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며 "커피전문점 입장에서도 부수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