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쏘카와 공동 커리큘럼 론칭

  • 등록 2021-09-14 오전 9:17:21

    수정 2021-09-14 오전 9:17:21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글로벌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은 국내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 공동으로 제작한 ‘쏘카 실전 데이터로 배우는 AI 엔지니어 육성 부트캠프’ 강의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멋쟁이사자처럼)
강의에서는 AI의 핵심 원리와 필수 기법, 실전 데이터를 이용한 문제 해결 방법까지 AI 엔지니어로서 커리어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쏘카의 실전데이터를 통한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다.

커리큘럼은 크게 △쏘카의 필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실제 문제 풀이 △AI 엔지니어로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 AI 이론과 핵심 기술과 실전 노하우 학습으로 구성돼있으며, 강의는 현 서울대학교 AI 연구진이 맡아 진행된다.

강의뿐만 아니라 수강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커뮤니케이션 툴 Slack에서 진행되는 양방향 소통 △강의 수강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프로덕트 생산까지 마칠 수 있는 프로그램 ‘해커톤’ 진행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스터디 그룹 운영 △수강생들간 서로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상호 코드 리뷰 등 멋쟁이사자처럼만의 교육 노하우가 반영될 예정이다.

특히 우수 수료생 중 쏘카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과 전화 면접 면제, 실무/그룹장 면접부터 진행하는 특전을 부여하는만큼 실제 직무에서의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멋쟁이사자처럼의 이두희 대표는 “이번 강의는 모빌리티 산업 기술을 리딩하는 기업인 쏘카와 함께하게 된 만큼, 실제 쏘카 데이터를 활용해 학습한다면 AI 엔지니어로 커리어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IT 기술을 리딩하는 기업과의 합동 커리큘럼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쏘카 실전 데이터로 배우는 AI 엔지니어 육성 부트캠프 강의는 오는 10월 12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13일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제공되는 슈퍼얼리버드/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