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코픽은 지난해 10월 SK플래닛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빅데이터 기반 추천 플랫폼이다. SK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쇼핑몰, 언론사, 콘텐츠 마켓 등 다양한 웹·모바일 사이트에 최적화된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사용자의 최근 3개월 간 개인의 과거 사용 이력을 분석해, 사용자의 관심사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레코픽은 실시간 개인화 추천 기능 외에10여종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형업체뿐 만 아니라 중소업체 및 개인용 웹사이트에서 쉽고 편리하게 추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 (PV당 2원, UV당 20원)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범준 SK플래닛 BI추진단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추천 서비스는 적용 범위가 매우 넓고, 정교화된 추천이 가능해 질수록 온라인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져 온라인 사업자와 사용자가 상생할 수 있다” 며 “앞으로도 레코픽은 차별화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