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카페24, 파트너사와 `쇼핑몰 판매경로 확장 전략` 공개

쇼피 등 전자상거래 분야별 대표 파트너사와 웨비나 개최
마켓별 담당자가 직접 강연 나서...쇼핑몰 매출 증대 견인 기대
  • 등록 2020-08-04 오전 8:39:17

    수정 2020-08-04 오전 8:39:17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국내외 대표 전자상거래 파트너 기업과 `카페24 마켓 확장 전략`이란 주제로 웨비나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6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 시리즈에는 동남아시아 최대 오픈마켓 쇼피(Shopee), 누적 가입자수 670만명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StyleShare), 누적 거래액 3000억원을 돌파한 패션 편집숍 브랜디(Brandi) 등 카페24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주요 마켓플레이스 기업들이 참여한다. 행사에는 마켓별 전문가가 직접 발표에 나서 마켓별 타깃 소비자 특징, 시즌별 마케팅 전략, 최적화된 물류·배송 서비스 이용 방안 등 온라인 쇼핑몰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또 카페24 마켓통합관리 서비스를 활용해 37곳의 다양한 판매경로를 손쉽게 확대할 수 있는 방안도 공개된다. 해당 서비스는 클릭 몇 번만으로 자사 쇼핑몰과 다양한 오픈마켓, 종합쇼핑몰, 온라인 패션 편집숍 등을 자동 연동해 편리한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카페24 마켓통합관리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자사 쇼핑몰 뿐만 아니라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외부 마켓 채널에서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동 서비스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전략적 매출 증대 방안을 마련할 수 있고, 카페24 파트너 기업들은 모객 효과로 성장세를 한 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자상거래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타깃 고객층에 맞게 판매경로를 다각화하는 것이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의 중요 요소가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성장 뿐만 아니라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면서 전자상거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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