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 인천대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 인재양성 업무협약

  • 등록 2022-12-08 오전 9:46:22

    수정 2022-12-08 오전 9:46:22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086960)는 인천대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 인재양성교육’을 위해 인천대 미래차 융합혁신센터(센터장 강창묵)를 중심으로 공동 교육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강사진, 교육시설, 장비 확보 등 교육환경 구축과 산업계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고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학부-대학원 연계 프로그램의 성과 확산을 목표로 지원하게 된다.

이창열(사진 왼쪽) MDS테크 대표와 인천대 박종태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MDS테크는 교육 과정에 필요한 독일 파이크테크(PikeTec)사의 소프트웨어(SW) 개발 툴을 공급할 예정이다. 인천대에서는 MBD(Model Based Development) 기반 자동차 ECU(Electric Control Unit) 제어로직 설계와 검증을 위한 전용실습공간과 전반적 실무 프로세스를 담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창열 MDS테크 대표는 “앞으로 다가올 자율주행자동차 시대에 필수로 여겨지는 하이레벨의 제어, 검증 방법을 습득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최고의 미래가치투자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의 역량을 대학 교육에 반영해 산·학협력이 활성화되는 선순환구조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당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