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 ‘에이머 라운지` 진행…"고객 신뢰도 강화"

"긴 호흡의 자산관리 위한 상호 신뢰도 구축 및 투자자 교육"
  • 등록 2021-03-08 오전 9:19:21

    수정 2021-03-08 오전 9:19:21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핀테크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임은 사용자 초청 이벤트인 `에이머 라운지(AIMer Lounge)`를 열고 본격적으로 고객 신뢰도 강화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에이머 라운지는 지난 해 1~2월 코로나19 팬데믹이 확산되기 직전 시장 위기 국면에서 자산관리를 시작한 계약자를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에임은 지난 1년 여의 기간 동안 10차례에 걸친 맞춤형 금융투자 정보 콘텐츠 제작 및 적극적인 고객 소통을 지속해 왔다. 이번 에이머 라운지도 에임 사용자를 위한 고객 송통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에임은 고객경험에 기반한 실제적인 서비스 퀄리티 향상을 위해 2016년부터 사용자와의 만남 행사인 `먼슬리 에임(Monthly AIM)`을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5년째에 접어든 먼슬리 에임은 금융투자 관련 기초 지식을 나누는 `스타트 인베스팅`과 에임의 투자를 설명하는 `인베스팅 위드 에임` 등 세션으로 구성된다. 금융시장에서의 시의성 있는 주제를 토론하고 투자 관련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에임은 최근 에이머 라운지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에임을 선택한 이유`로 투자철학에 대한 공감(43%), 창업자에 대한 신뢰(26%)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밝혔다. 에임은 설문 데이터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 대상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 피드백 반영을 통한 앱 사용성 고도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에임의 누적 사용자는 현재 64만명에 육박하며, 알고리즘 `에스더`로 구현된 모바일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77개국 1만2700여개에 달하는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함으로써 리스크를 최소화하고,시장 위기 시 안전자산 투자 비중을 늘리는 리밸런싱을 통해 효과적으로 방어한다.

이지혜 에임 대표는 “긴 호흡의 자산관리 서비스에 있어 사용자와 상호간의 깊은 신뢰도와 지속가능한 관계는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에임은 알고리즘을 통한 전문적인 투자자문 서비스를 넘어 더 많은 사용자의 투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삶의 변화를 일으키는 자산관리 플랫폼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