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카페로 나온 이준석 “저는 잘 지내고 있다, 할 말 많다”

  • 등록 2022-08-13 오후 1:42:10

    수정 2022-08-13 오후 2:59:36

[이데일리 송혜수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을 겨냥해 “국가 정보를 다룬 분인데 정보가 참 부실하다고 생각하게 된다”라며 “요새 평론하는 분들을 보면서 박 전 원장 하는 말 반대로 가면 되겠다는 생각을 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오후 2시 기자회견을 예고한 이 전 대표는 같은 날 오전 유튜브로 생중계된 MBC라디오 ‘정치인싸’ 방송에 예고 없이 출연했다. 정치인싸는 방송 3주년을 맞아 여의도 한 카페에서 생방송을 진행했는데, 기자회견을 앞둔 이 전 대표가 깜짝 등장했다.

그는 “이준석 걱정할 필요 없다”라며 “어차피 오후 2시부터 많은 말을 할거라 별로 할 말은 없을 것 같다”라고 했다.

이어 “저는 잘 지내고 있고 방송을 보면서 많은 분이 추론을 통해서 여러 가지 억측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 잡을 게 많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전날 박 전 원장의 라디오 발언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박 전 원장은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나와 “억울한 점이 많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용산을 향해 대포를 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전 원장은 “그분이 참지 않고 말씀도 잘하시는 분이니 본인이 (가처분 신청과 관련) 전부 말하지 않겠나”라며 “미사일은 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정치인싸가 중립적인 방송이라 느끼는 게 여기 8명 앉아 있으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2분 정도 긍정평가 할 것 같다”라면서 “김병민 당협위원장은 그렇게 (대통령을) 빨았는데(추켜세웠는데) 대통령실을 못 가서 마음이 아프다”라고도 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이렇게 말하니까 윤리위 징계를 당한 것 아닌가 싶다”라고 농담조로 말했다. 그러자 다른 참석자들은 “와”하면서 웃었다. 이 전 대표는 김 위원장의 어깨를 감싸며 “청취록에 남으니 말조심해야 한다”라고 웃으며 답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지난달 8일 윤리위에서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를 받은 이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서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그간 이 전 대표는 전국을 돌며 당원들을 만나왔다.

이번 기자회견에선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내게 된 배경과 비대위 체제로 바뀐 당 현안 등에 대해 입을 열 것으로 추측된다. 이와 관련해 이 전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부터 내일 기자회견까지는 전화기를 꺼놓겠다”라며 “무슨 일 있는 것 아니니 다들 걱정 마시길”이라고 짧은 메시지를 내놨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