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유, 아이즈엔터테인먼트와 협업 통해 ‘AI 펫 버블 서비스’ 사업 준비

''AI 펫 버블 서비스’ 더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아티스트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펫’ AI 캐릭터를 팬들과 함께 키우며 소통
  • 등록 2024-04-18 오전 9:20:24

    수정 2024-04-18 오전 9:20:2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운영기업 ㈜디어유는 AI(인공지능) 콘텐츠 플랫폼 기업 ㈜아이즈엔터테인먼트와 사업협력을 통해 ‘AI 펫 버블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의 협력을 통해 디어유 버블은 기존 팬과 아티스트 간 프라이빗 메시징 플랫폼에 AI ‘펫’ 버블을 더하여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키워나가며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어유의 주력 서비스인 ‘버블’은 팬과 아티스트가 프라이빗하게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론칭될 ‘AI 펫 버블 서비스’는 아티스트가 직접 구상하고 디자인한 ‘펫(pet)’ 캐릭터 또는 실제 직접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의 캐릭터와 소통할 수 있게 한다.

이 ‘AI 펫 버블 서비스’는 아티스트 본인을 AI 캐릭터화 하는 것이 아니라 아티스트가 직접 구상한 ‘펫’에 AI 기술을 활용해 생명을 불어넣고, 아티스트와 팬들의 대화를 통해 성장하는 캐릭터라는 점이 특징이다. 아티스트 입장에서는 팬들과의 일상 소통에 있어 팬들과 함께 키우는 ‘펫’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등 이야깃거리가 더욱 다양해질 수 있는 이점도 있다.

팬들에게는 AI 펫을 아티스트와 함께 성장시키며 아티스트 버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여 새로운 재미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펫의 3인칭 시점에서 관찰하는 아티스트의 일상을 엿보며 아티스트의 현재 기분 등 예전에 쉽게 알 수 없었던 아티스트에 관한 정보를 더 많이 얻을 수 있고, 동시에 펫에게 아티스트의 관심사와 취향에 대한 정보를 나누며 학습시킬 수도 있다.

또한 디어유는 ‘AI 펫 버블 서비스’ 출시와 별도로 해당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실물 굿즈 사업도 새로이 전개할 계획이다. 아티스트의 펫의 실물 굿즈를 통해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팬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한다는 전략이다. 향후에는 가상의 애완동물을 키우는 것처럼 캐릭터를 꾸미는 모바일 게임적 요소를 가미하여 팬들의 흥미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안종오 디어유 대표는 “현재까지 디어유는 팬과 아티스트가 프라이빗하게 소통하는 버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지만, 이제는 기존 버블 서비스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접목시킴으로써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를 본격적으로 보여 드리고자 한다”며 “아이즈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버블 서비스의 고도화뿐 아니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비즈니스 모델인 만큼 팬과 아티스트와의 특별한 공간을 더욱 확장하고 함께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 말했다.

남궁훈 아이즈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디어유와의 사업 제휴로 아이즈엔터테인먼트의 첫발을 내딛은 만큼 그 의미가 특별하다”며 “아이즈엔터테인먼트의 AI 기술로 창조된 AI 캐릭터는 실제 아티스트와 팬들과의 소통 채널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또 다른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을 통해 개발되는 ‘AI 펫 버블 서비스’는 하반기 베타 서비스와 론칭을 목표로 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처참한 사고 현장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