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는 23개 구단의 마케팅 및 영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구단의 영업 생산성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해 개설 된 ‘세일즈 아카데미’에서 ‘마케팅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로 폭을 넓힌 ‘마케팅 아카데미’로 교육의 범위를 확대했다.
2016시즌 2차 K리그 마케팅 아카데미는 ▲ 브랜드와 축구클럽(제일기획 이경묵 프로) ▲ 글로벌 트렌드와 K리그의 도전(한양대학교 이종성 교수) 등 두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K리그 구단 최고경영자 과정인 ‘K리그 CEO 아카데미’, 구단 사무국장과 선임급 팀장 대상 ‘K리그 GM 아카데미’, 구단 마케팅 및 영업 담당 대상 ‘K리그 마케팅 아카데미’, 구단 홍보 담당 대상 ‘K리그 PR 아카데미’ 등 직급별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