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계약 파트너는 전세계에 30여개의 브랜치와 3200여개의 판매채널을 확보하고 있는 인도 최대 의료기기 유통 전문업체다. 엑세스바이오는 본격적인 의료기기 시장 진출의 신호탄이자 시장 확대 및 매출 성장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지난해 11월 제품 출시 이후 국내에만 70여개 처에 측정기 설치를 완료했고 발병률이 높은 중동 및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10여개 국가에 판매망을 확보했다”며 “지속적인 시장 레퍼런스의 축적을 통해 제품의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엑세스바이오는 HbA1c 진단제품을 시작으로 의료기기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의료기기 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중동 의료기기 업체와 독점 공급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체결하고 G6PD 바이오센서와 Drainage system(배액) 등 다양한 의료기기에 대한 공급 방안을 논의 중에 있다. 또 에티오피아 공장에 의료기기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지난해 12월 아프리카 내에서 최초로 의료기기 제조허가를 인정받아 지난달부터 생산에 돌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의료기기 사업 확장을 통해 매출 확대라는 외형적 성장 뿐 아니라 수익구조 다각화를 통한 리스크 분산 및 큰 폭의 이익률 증가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