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싱송라' 종현, 솔로 컴백 '차트 반란 일으킬까?'

  • 등록 2016-05-23 오후 3:51:04

    수정 2016-05-23 오후 3:51:04

샤이니 종현(사진=한대욱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샤이니 종현이 올 들어 걸그룹들이 유독 강세인 음원 차트에 반전을 가져올지 주목된다.

종현은 23일 오후 3시 서울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솔로 정규 1집 ‘좋아’ 발매 쇼케이스를 갖고 그 가능성을 내비쳤다.

감각적인 DJ 퍼포먼스로 시작한 쇼케이스에서 종현은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타이틀곡 ‘좋아(She is)’와 트로피칼 하우스가 가미된 업템포의 팝곡 ‘화이트 티셔츠’를 무대에서 선보였다. 음악과 퍼포먼스 높은 완성도를 지녔음을 당당히 드러냈다. 아이돌그룹이지만 아이돌그룹 이상의 음악이라는 평가를 받아온 샤이니의 실력은 종현의 솔로무대에서도 빛을 발하는 듯했다. 종현으로서는 지난해 첫 미니앨범 ‘베이스’, 소품집 ‘이야기 Op.1’에 이어 약 8개월 만의 솔로 컴백이다. 이미 지난해 타이틀곡 ‘데자-부(Deja-Boo)’로 각종 음악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솔로 가수로서 입지를 다졌다. 이번 컴백에서는 앨범 수록 9곡 중 전곡 작사, 8곡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재능도 뽐냈다.

쇼케이스 MC를 맡은 샤이니 멤버 민호는 종현에게 “믿고 듣는 싱어송라이터”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타이틀곡 ‘좋아’는 퓨처 베이스를 가미한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곡이다. 반복되는 멜로디와 가사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르기에 무리가 없다. ‘좋아’를 비롯한 이번 앨범 수록곡들은 24일 0시 각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이 공개된다.

▶ 관련기사 ◀
☞ [기자수첩]올드보이들의 컴백 '추억팔이'면 또 어떤가
☞ [단독]장미인애, KBS 출연정지 해제…방송 복귀하나
☞ 수지, 백상예술대상 MC 낙점…신동엽과 호흡
☞ 엔소닉, 2주째 연락두절…잠적 후 소속사에 전속계약해지 통보
☞ [69th 칸 결산①]'아이, 다니엘 블레이크' 황금종려상…'아가씨' 수상 불발(종합)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