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G7참석 명품외교…민주당은 닥치고 비난에 혈안"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
김기현 "尹, 대한민국 위상 드높여"
윤재옥 "野, 오염수 비과학적 선동"
  • 등록 2023-05-22 오전 9:56:49

    수정 2023-05-22 오전 9:56:49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2일 윤석열 대통령의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과 관련해 “주요국 정상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제사회 속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였다”고 평가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노진환 기자)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무엇보다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일본 총리가 히로시마에 있는 한국인 원폭 희생자 위령비를 함께 참배하는 모습은 한일 양국 국민에 뭉클한 감동을 줬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2023년 한일 두 나라는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우리 대통령의 통 큰 결단으로 양국 관계는 정상화를 이루고 외교·경제 협력은 물론 78년간 그늘 속에 외면받고 있던 재일교포의 아픔까지 함께 위로하는 감동 드라마가 이뤄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미일 3국 정상회담으로 안보·경제협력을 확인하고 전략적 공조를 강화하는 것도 의미가 크다”며 “외교가 국내 정치의 도구였던 지난 정권의 짝퉁 외교와는 격이 다른 명품 외교가 이어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렇게 대통령의 지지율이 올라가게 되자, 민주당은 다급한 탓인지 대통령의 외교 행보를 두고 닥치고 비난에 혈안”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계속되는 폭탄급 리스크에 자성해도 모자랄 판인데 명분도 당위성도 없이 닥치고 반일몰이를 일삼는 민주당이 안쓰럽다”며 “우리 국민은 민주당이 보여준 깡통 외교, 혼밥 외교를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우리 대통령은 세계 각국 정상을 만나 국익을 증대하고 국격을 높이고자 노력하는데 민주당은 그 성과를 깎아내리는 데 여념없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와 관련해 “각국 정상들은 공동 성명을 통해 IAEA 검증을 지지한다고 했고 우리 정부는 독자적 시찰단까지 보낸 상황”이라며 “전세계가 과학적 판단을 근거로 대책을 세우고 있고 점검하는데 오직 민주당만 비과학적 선동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뇌송송 구멍탁 수준의 괴담을 앞세워 공포를 부추겨 봐야 국민은 더이상 그 거짓말에 속지 않는다”며 “돈봉투, 코인 의혹으로 궁지에 몰렸다고 광우병 시즌2로 위기를 모면하려 한다면 더 큰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