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크엔드]"이게 진짜 `힐링`이지"

(여행)자연 품에서 1박2일 캠핑여행
"올 여름 바캉스 `캠핑` 어때요?"
풀냄새개구리 소리 시름 씻어주고
밤하늘 별빛이 마음을 어루만지네
  • 등록 2012-07-20 오후 12:20:00

    수정 2012-07-24 오후 2:06:37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한국 근로자의 연간 노동시간은 2193시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 1749시간에 비교하면 약 70일을 더 일하는 셈이다. 열심히 일한 ‘당신’이 이제 떠날 차례다. 휴가 내내 집에서 ‘좌뒹굴’ ‘우빈둥’은 금물이다. 일상을 벗어나 봐야 비우거나, 채울 힘이 생긴다. 이것저것 챙기기 귀찮다면 ‘캠핑’이 제격이다. 텐트만 들고 훌쩍 떠나도 무리가 없다. 비용도 꽤 저렴한 편. 장비까지 대여해주는 캠핑장도 생겼다. 텐트치고-먹고-자고-돌아오는 매번 같은 패턴이지만 캠핑 그 자체만으로도 매력적이다. 아침에 눈을 뜨면 바로 한 폭의 그림이 펼쳐지기 때문이다. 새소리, 개구리 소리에 풀 냄새까지 주변을 흠뻑 적신다. 더러는 옛 추억에 젖고, 더러는 흥에 겨울 터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강바람 솔솔, 여주 이포보 캠핑장


여주 이포보 캠핑장은 자연과 사람, 강이 자연스레 하나 되는 곳이다. 남한강을 지나온 살랑거리는 바람과 막힘 없이 탁 트인 시야가 시원하다. 요즘 같은 시즌이면 옹기종기 어깨를 맞댄 텐트로 가득 찬다.

이곳엔 주차장, 캠핑장이 분리돼 있는 웰빙캠핑장 65면, 차량 옆에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 60면이 있다. 두 캠핑장의 거리는 약 500m. 세면장, 취사장은 물론 인라인스케이트장, 축구장, 족구장, 농구장 등 부대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그중에서도 양평에서 여주를 거쳐 충주까지 이어지는 자전거 도로는 이포보 캠핑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자랑이다. 자전거마니아는 물론 일반인도 부담 없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 가까이에 여주의 대표여행지인 신륵사, 명성황후생가, 목아박물관이 자리하고 있으니 오가는 길에 둘러보는 것도 좋다.

●문의: 이포보 캠핑장 1577-4359

●가는 길: 중부고속도로 하남IC→6번국도→양평→37번국도→천서사거리(이포대교)→이포보오토캠핑장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별 헤는 밤, 충주 밤별캠핑장

충청북도 충주시 앙성면에 자리한 밤별캠핑장은 충북권 캠퍼들이 최고로 꼽는 캠핑장 가운데 한 곳이다.

사이트가 잘 정비되어 있으며 화장실과 취사장, 샤워장 등의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수도권에서도 가깝다. 동서울 IC에서 80km 정도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규모도 상당하다. A구역에서 E구역까지 다섯 구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약 100동 가까이 텐트를 설치할 수 있다. 계단식으로 조성돼 있는 데다 각 구역마다 특색이 있어 자신의 캠핑 스타일에 따라 자리를 골라잡는 재미가 있다. 워낙 넓기 때문에 텐트와 타프를 원하는 모양으로 꾸릴 수 있다. 제법 굵은 나무도 많아 따가운 햇빛을 피할 수 있다.

강바람 맞으며 자전거 씽씽~

산자락에 반짝이는 등불

해봤니, 다이내믹 바다캠핑


밤별캠핑장이 들어선 자리는 원래 밤나무 과수원이었다. 현재 캠핑장 주위에 있는 나무도 전부 밤나무다. 밤별이라는 이름도 밤나무밭에서 유래했다. 밤이면 산자락에 설치해놓은 등마다 불이 들어오는데, 그 모습이 마치 밤하늘의 별처럼 빛이 나서 밤별이란 호칭이 붙었다. 근처 여행지로는 천체관측을 해볼 수 있는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충주자연생태체험관 등이 있다.

●문의: 밤별캠핑장 010-5462-1171

●가는 길: 영동고속도로 여주JC→중부내륙고속도로→감곡IC→제천방면→앙성사거리 단암방면→모점말 1길→밤별캠핑장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다이내믹한 바다, 새만금오토캠핑장

캠핑이란 모름지기 숲 속에서 즐겨야 ‘제맛’이라고 여기는 캠퍼들에게 새만금오토캠핑장은 여러모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캠핑장 위치부터가 남다르다. 캠핑장이 자리 잡은 곳은 바다를 가로막아 만든 새만금방조제 위다. 아늑하거나 오붓한 맛이 없는 대신 거칠고 호방한 매력이 있다. 새만금오토캠핑장의 강점 중 하나는 장비 대여가 가능하다는 점. 4~6인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텐트를 포함해 주요장비를 모두 빌릴 수 있다. 카라반을 대여할 수도 있다. 카라반은 침실에서 주방까지 완벽히 갖추고 있어 안락한 캠핑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상조건에 관계없이 전천후 이용이 가능하다. 자전거, ATV, 수영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구비해 놀거리도 풍부하고, 아리울예술창고, 고군산군도 등 주변 볼거리도 충실하다.

●문의: 새만금오토캠핑장 063-465-8253

●가는 길: 한남IC(경부고속도로)→천안JC(천안논산고속도로)→공주JC(당진상주고속도로)→서공주JC(서천공주고속도로)→동서천JC(서해안고속도로)→전주군산도로(21번국도)→비응도→새만금방조제→새만금오토캠핑장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