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보낸 4개월…관객들의 '찐' 사랑 잊지 못할 것"

뮤지컬 '시스터 액트' 주연 니콜 바네사 오티즈
지난해 9월부터 한국 체류하며 韓 문화 체험
상암월드컵경기장 하프타임 공연 잊지 못해
"한국 관객 박수·환호에 무대 공포증도 잊어"
  • 등록 2024-02-04 오후 7:00:00

    수정 2024-02-04 오후 7:31:59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한국 관객의 따뜻한 사랑이 너무 감사해요.”

지난 2일 서울 구로구 디큐브 링크아트센터에서 만난 뮤지컬배우 니콜 바네사 오티즈는 폐막을 향해 가고 있는 뮤지컬 ‘시스터 액트’로 한국 관객과 만난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마지막 공연이 얼마 남지 않아 점점 감상적이 된다”는 그의 표정엔 아쉬움이 가득 묻어났다.

뮤지컬 ‘시스터 액트’에서 주인공 들로리스 역을 맡은 배우 니콜 바네사 오티즈가 지난 2일 서울 구로구 디큐브 링크아트센터에서 가진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미국 출신의 오티즈는 지난해 11월 4일 부산(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먼저 개막한 뒤 현재 서울(디큐브 링크아트센터) 공연 중인 ‘시스터 액트’에서 주인공 들로리스 역으로 출연하고 있다. 이번 공연을 위해 한국에 들어온 것은 지난해 9월 25일. 4개월 넘게 한국에 머물며 한국 뮤지컬과 관객, 그리고 한국 문화를 제대로 체험했다.

이번 ‘시스터 액트’는 ‘모차르트!’ ‘레베카’ 등으로 잘 알려진 공연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의 첫 번째 인터내셔널 프로덕션 작품이다. 뉴욕과 서울에서 동시에 오디션을 진행해 오티즈를 비롯한 22명의 외국 배우들과 김소향 등 7명의 한국 배우들로 캐스팅을 꾸렸다. 1992년 개봉한 우피 골드버그 주연의 동명 영화가 원작으로 수녀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무대로 옮겼다. 오티즈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특유의 유쾌함으로 한국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시스터 액트’ 팀은 공연장 바깥에서도 한국인과 적극 소통해 눈길을 끌었다. 여느 해외 공연팀도 보여주지 못한 활약이었다. 이들은 직장인을 위한 ‘퇴근길 콘서트’,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워크숍, 그리고 방송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작품의 매력을 알렸다. 오티즈는 “우리 작품의 메시지처럼 다양한 문화의 사람이 함께 모여 목소리를 내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고 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이벤트로는 지난해 11월 16일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전 한국과 싱가포르 경기의 하프타임 공연을 꼽았다. 당시 한국이 싱가포르를 5-0으로 꺾고 승리했다.

“미국의 슈퍼볼(Super Bowl, 미식축구 리그 NFL 결승전)에서 공연하는 것 같았어요. 많은 사람 앞에서 공연하는 건 흔치 않은 일이라 많이 긴장했는데요. 무엇보다 그날 한국이 승리해서 더욱 특별했어요. 저희가 전파한 사랑이 우승으로 이어져 기뻤어요.”

뮤지컬 ‘시스터 액트’에서 주인공 들로리스 역을 맡은 배우 니콜 바네사 오티즈가 지난 2일 서울 구로구 디큐브 링크아트센터에서 가진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한국 문화도 제대로 경험했다. 오티즈는 경주 등을 방문하며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한 것을 가장 인상적인 경험으로 꼽았다. 그는 “2024년 새해를 앞두고 한복을 입고 새해 인사 영상을 찍은 것도 기억에 남는다”며 “한국어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말을 유창하게 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고 웃었다.

‘시스터 액트’는 오는 11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오티즈는 폐막 4일 전인 오는 7일 한국에서 생일을 맞이한다. 배우, 스태프들과 함께 생일 파티도 준비 중이다. 오티즈는 “미국으로 돌아간 뒤에도 한국에서의 추억을 잊지 않고 되새길 것”이라며 “한국 관객이 보내준 응원과 지지도 잊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제가 사실 무대 공포증이 있어요. 무대에 오를 때마다 관객이 저를 어떻게 볼지 두렵죠. 그런데 ‘시스터 액트’ 커튼콜 때 한국 관객의 큰 박수와 환호를 들으면서 무대 공포증을 이겨낼 수 있었어요. 언젠가 ‘시스터 액트’가 다시 한국에서 공연하게 된다면 저도 함께 돌아오고 싶습니다.”

뮤지컬 ‘시스터 액트’ 중 넘버 ‘스프레드 더 러브 어라운드’의 한 장면.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