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크루' 영웨이브, 오늘(24일) 새 EP 발매

  • 등록 2023-06-24 오후 4:59:12

    수정 2023-06-24 오후 4:59:12

사진=파이렛(PYRAT) 제공
사진=파이렛(PYRAT)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파이렛(PYRAT) 소속 아티스트 크루 0WAVE(영웨이브)가 두 달 만에 새 EP로 돌아온다.

영웨이브는 24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EP ‘snooze (스누즈)’를 발매한다. ‘snooze’는 지난해 12월 첫 EP ‘off the wall (오프 더 월)’ 이후 지난 2월 ‘balaclava (바라클라바)’, 4월 ‘insatiable <3 (인새셔블)’에 이어 영웨이브가 두 달 만에 발매하는 앨범이다.

영웨이브는 지난해 12월 데뷔 이후 신인답지 않은 역량과 기대를 뛰어넘는 속도로 차곡차곡 새로운 EP를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이번 EP 또한 멤버들이 전 트랙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적 특색을 풍부하게 담아냈다.

‘snooze’는 각 멤버가 상상하는 여름의 이미지를 음악으로 구현해 내어, 한층 감각적인 여름 분위기를 전달하는 앨범으로 한여름의 무더위도 잊게 할 청량하고 시원한 에너지를 선사한다.

타이틀곡 ‘summ’ time (섬 타임)‘은 영웨이브의 강점이라 할 수 있는 로맨틱 무드의 알앤비 색채를 여름에 대입해 표현한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발매와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소년미 넘치는 영웨이브만의 이색적인 여름 분위기가 시각적으로 담겨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더블 타이틀곡 ’guilty (길티)‘는 지난 EP의 더블 타이틀곡 ’too bad (투 배드)‘를 통해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 바 있는 Pluggnb 장르의 연장선인 곡이다. 영웨이브의 음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유의 중독적인 멜로디와 섹시한 무드를 이어가는 트랙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외에도 쓸쓸한 여름밤을 떠올리게 하는 ’boy‘s don’t cry (보이즈 돈 크라이)‘와 드라이브 중 만나볼 수 있는 맑은 새벽 공기를 담은 ’drive (드라이브)‘까지 영웨이브만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여름 사운드로 가득 찬 4개의 트랙들이 여름의 기대감을 한층 높일 전망이다.

영웨이브는 뮤지션 콜드(Colde)가 설립하고 파테코, 제이씨 유카, 미닛 등이 소속된 레이블 파이렛이 론칭한 아티스트 크루다. 그룹 트레저의 데뷔 멤버 출신으로 알려진 VIIN(하윤빈)을 중심으로 yukon(유강현), Aiboy(이승윤), MODS(김세훈), wooseojun(우서준) 등 다섯 명의 아티스트로 구성돼있다. 음악은 물론 비주얼 프로덕션까지 모든 제작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영웨이브만의 음악적 색깔을 다채롭게 펼쳐 보이고 있다.

데뷔 6개월 차 신인임에도 벌써 네 개의 EP를 선보이며 음악적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하고 있는 영웨이브는 이번에도 다채로운 장르 스펙트럼과 풍성한 음악적 역량을 기반으로 영웨이브만의 신선하고 강렬한 존재감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바다 위 괴물' 내부 보니
  • 우승 사냥
  • 망연자실
  • 갑자기 '삼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