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다시 주요 방문국으로”…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관광청, 국내 첫 로드쇼

  • 등록 2023-10-25 오전 9:06:51

    수정 2023-10-25 오전 9:06:51

페야 베고비치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지속가능관광개발청 대표의 프리젠테이션 모습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관광청은 24일 서울시 마포구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 메리어트에서 열린 로드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관광청이 국내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현지 관계자가 직접 방한해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매력과 최신 정보를 담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올드 브릿지(스타리 모스트)가 위치한 모스타르, 올림푸스 산맥으로 둘러싸인 사라예보 등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대표적인 도시를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아직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낯선 국가지만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대자연과 풍부한 문화유산 및 독창적인 미식문화로 유럽에서는 이미 인기 있는 여행지로 부상했다. 아름다운 마을 경관, 세계적인 하이킹과 래프팅 코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세계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향후 목표에 대해서는 ‘한국인 관광객의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방문일수 증가’를 내걸기도 했다. 페야 베고비치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지속가능관광개발청 대표는 한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크로아티아 등과 가까운 지리적 입지를 장점으로 꼽았다. 한국인 관광객은 인접한 도시 여러 곳을 짧게 여행하는 경향이 있는데,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 방문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자간담회와 같은 시간 운영된 트래블마트에서는 보스니아 헤르체코비아에서 방한한 현지 여행사와 국내 여행사 간 일대일 상담 방식으로 이뤄졌다. 해당 세션은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 현지 상위 10위권 DMC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페야 베고비치 대표는 “코로나19 펜데믹 이전 한국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주요 방문국 중 하나였다”며 “이번 로드쇼를 계기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 대한 한국 여행객들의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로드쇼는 미국국제개발처(USAID) 소속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지속가능관광개발청(Turizam)이 주최했으며, 사라예보 관광협회(Visit Sarajevo),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대외무역회의소(FTC BiH), 터키항공 등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