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효율성 다 잡았다"…파수, 기업용 메신저 '파이어사이드1.4' 출시

문서보안 전문기업 파수, 업무용 메신저 '파이어사이드' 신규 버전 출시
보안성과 업무 협업 효율성 향상에 초점
  • 등록 2023-07-17 오전 10:47:09

    수정 2023-07-17 오전 10:47:09

(사진=파수)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국내 보안기업 파수(150900)는 차세대 업무용 메신저 ‘파이어사이드(Fireside)’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파이어사이드는 기존 업무 메신저들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파수가 선보인 기업용 메신저다. 대부분 협업이 문서나 디자인 시안 등 콘텐츠 중심으로 진행되는 점에 착안해, 문서별로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를 포함한 채팅방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점이 차별화 요소다. 다양한 업무 시스템과 연동되며, 특히 문서보안 솔루션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Fasoo Enterprise DRM, FED)’,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 ‘랩소디(Wrapsody)’, 외부협업 플랫폼 ‘랩소디 에코(Wrapsody eCo)’ 등을 긴밀하게 지원해 업무 편의성과 협업 효율성을 끌어올린다. 메시지와 파일 데이터 암호, 송수신 등 높은 보안 수준도 장점이다.

새로운 파이어사이드는 대대적인 사용자경험(UX) 개편과 함께, 일반 채팅방과 문서중심 채팅방을 각각 ‘파이어사이드룸’, ‘랩소디룸’으로 명명했다. 사용자 목록은 즐겨찾기한 대상을 우선으로 조직도와 부서별로 표기된다. 근태 시스템과 연동시 휴가 등 사용자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파수 외부협업 시스템인 ‘랩소디 에코’를 사용하는 경우, 파이어사이드에서 간단한 서버 추가 등록으로 외부 협업 관계자들과 워크그룹 채팅도 가능하다.

랩소디룸에서는 채팅 내역과 함께 문서 미리보기가 제공된다. 문서 사용자들은 별도로 파일을 찾아 열 필요없이 문서 미리보기와 채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문서 이력 등도 함께 표기될 뿐 아니라, 권한 요청 등 문서에 대한 승인·반려 처리도 랩소디룸에서 손쉽게 가능해졌다. 콘텐츠에 중요 정보와 의견을 기록하는 문서관리 플랫폼 랩소디 고유의 ‘의견 남기기’ 기능 또한 랩소디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파이어사이드는 기존 업무용 메신저들의 문제로 지적되던 업무 시스템 연동 불편함, 협업 효율성 저하, 보안 이슈를 해결한 솔루션”이라며 “새로운 파이어사이드는 콘텐츠 중심 협업에 있어 사용자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해 기업 생산성을 높인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