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토스뱅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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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토스뱅크는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 이용 고객수가 330만명을 넘었다고 31일 밝혔다.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는 토스뱅크가 지난해 3월 국내 금융사 최초로 선보였다. 수시입출금 통장인 토스뱅크통장을 보유한 고객의 경우 매일 한번씩 원할 때 즉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매일 남은 잔액을 기준으로 이자가 쌓이는 일 복리 구조가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돈을 많이 보관하고 이자를 매일 받을수록 유리하다.
상품이 출시된 후 지난 1년 2개월간 고객들은 서비스를 약 1억8000만회 사용했다. 1년 365일 내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도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된 이자는 총 3200억원이다. 1인당 평균으로 치면 9만7000원의 이자를 받은 셈이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대는 20대(25.4%)였다. 이어 40대(23.9%) 30대(18.6%), 50대(15.4%) 10대(11%) 60대(5.5%) 순이었다. 연령대별 이용 비중이 큰 차이가 없는 것은 금리 재테크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공통적으로 나타났기 때문으로 토스뱅크는 풀이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국내 금융사 최초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가 국민 금융 서비스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 중심 금융이 고객 호응 속에서 유지됐기 때문”이라며 “단 하루라도 은행에 돈을 맡기면 대가를 고객이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가치에 따라 앞으로도 고객들의 금융 주권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