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쉐이크 잇' 9개 음원차트 올킬 '국민 걸그룹 입증'

  • 등록 2015-06-22 오후 4:11:01

    수정 2015-06-22 오후 4:11:01

씨스타 ‘쉐이크 잇(SHAKE IT)’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그룹 씨스타가 신곡 ‘쉐이크 잇(SHAKE IT)’으로 발매 즉시 9개 음원차트 올킬을 달성했다.

오늘 22일 정오 공개된 씨스타의 신곡 ‘쉐이크 잇’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엠넷뮤직, 올레뮤직, 지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몽키3, 싸이뮤직 등 9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 및 포탈 실시간 검색어를 올킬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애처럼 굴지마 FEAT. 기리보이’와 ‘나쁜놈 FEAT. 매드클라운’등 수록곡 전곡을 차트에 줄세우며 음원계의 ‘뷰티풀 몬스터’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다.

타이틀곡 ‘쉐이크 잇’은 히트 작곡가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씨스타표 여름 댄스곡. 강렬한 브라스와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레트로 댄스 트랙으로, 중독성 강한 후크와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씨스타 ‘쉐이크 잇(SHAKE IT)’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사진=멜론
대중에 익숙한 씨스타의 색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스토리를 접목한 것은 이번 앨범의 강점이다. 흥이 넘치는 멜로디와 유머, 섹시코드가 가미된 영상, 따라하기 쉬운 율동, 다같이 춤출 때 빛이 나는 광장형 안무가 포인트. 남녀노소 고른 팬층을 보유한 만큼 국민 걸그룹만이 선보일 수 있는 음악으로 올 여름 가요계를 선점하겠단 각오다.

뮤직비디오 역시 코믹한 판타지 장르로 제작돼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영상 속 씨스타는 ‘사랑스러운 악녀’로 분해 곳곳에 댄스 DNA를 전파한다. ‘대세’ 강균성, 셰프 최현석과 몬스타엑스의 셔누, 원호 등이 카메오로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경쾌한 음악과 안무, 유머코드가 결합돼 보고 듣는 즐거움을 갖춘 영상이다.

전체적으로 앨범에는 친절한 대중음악이 담겼다. 특히 대세래퍼 ‘기리보이’가 참여한 ‘애처럼 굴지마’는 그동안 씨스타가 들려준 밝은 에너지 안에서도 짙은 풍미를 내는 또 다른 축이다.

‘매드클라운’과 호흡을 맞춘 ‘나쁜놈’은 싱어송라이터 더네임과 작곡가 STEREO14가 공동 작업한 곡으로 나쁜 남자에게 깊은 상처를 받은 여자의 심정을 담았다. 모던한 피아노루프, 심플한 드럼, 몽환적인 리버스패턴이 매력적이다.

흥겨운 파티 음악이 되어줄 타이틀곡 ‘쉐이크 잇’ 외에도 긴 호흡의 앨범을 매끄럽게 이끄는 건 각자의 수록곡들이 친숙한 구성을 이룬 덕분이다. 아이코닉 사운즈, 더 네임, 로빈 등 실력파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씨스타는 활발한 방송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 클라라 전 소속사 대표 실형 선고 '비밀 폭로 협박.. 엄중 처벌'
☞ '더바디쇼' 이연 출격, 섹시백 만드는 운동법 공개
☞ 노유민, 28kg 감량.. 다이어트 성공 '원조 꽃미남 입증'
☞ 정우성 "배용준-박수진 결혼 축하.. 이제 나 혼자 해먹을 것"
☞ 최여진, 건강한 매력 돋보이는 화보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엄마 나 좀 보세요~
  • '바다 위 괴물'
  • 우승 사냥
  • 망연자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