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윤석열 X파일'은 공작정치, 즉시 공개해야"

"여당 파일 공개해 책임 져야, 윤 전 총장도 책임있게 행동하면 돼"
  • 등록 2021-06-21 오전 10:06:46

    수정 2021-06-21 오전 10:06:46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 X파일 논란에 대해 “야권후보들을 지켜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뉴시스
안 대표는 21일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X-파일 논란은 공작정치 개시의 신호탄이다. 한 후보가 쓰러지면 다음 후보에게, 또 그 다음 후보에게 화살을 돌릴 것”이라며 야권이 나서서 이를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얼마 전 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야권의 특정 후보에 대한 X-파일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여당 대표의 발언은 야권 대선주자의 정치적 움직임을 봉쇄하고 흠집 내기 위한 것이라는 합리적 의심을 지울 수 없다. 공작정치의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X-파일을 언급한 송 대표는 여당과 자신이 갖고 있는 파일을 즉시 공개해야 한다. 그 결과에 따라 송 대표가 공개한 내용에 허위나 과장이 있으면 정치적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 당사자인 윤 전 총장 역시 파일 내용에 대해 사실에 근거해서 해명하고 그 결과에 따라 책임 있게 행동하면 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정치공작을 이기는 유일한 길은, 사실에 기반한 진정성 있는 해명과 그 해명에 대한 공개적이고도 정확한 사실 확인”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안 대표는 “야권 주자들도 잊지 말아야 한다. 유력 주자 한 사람이 상처받으면 나에게 기회가 올 수 있다는 사리사욕에 가득 찬 단세포적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적은 바깥에 있는데, 바깥은 쳐다보지 않고 안에서 서로 싸우는 것은 기껏 국민께서 차려주신 밥상을 스스로 뒤엎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여권의 공작정치, 그리고 여기에 숟가락 얹으려는 야권의 공작정치를 방관하면 정권교체는 물 건너갈 것이다. 이것을 계속 방치한다면 대한민국 정치의 정상화는 물론 대한민국의 미래도 요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 대표의 이날 발언은 윤 전 총장 X파일 의혹을 제기한 여당을 견제하면서도, 그 내용 공개를 통해 윤 전 총장 의혹 해소도 함께 요구한 것으로 풀이된다. 윤 전 총장 측은 현재 X파일 논란에 대해 대응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