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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상품을 통틀어 별도의 할인, 증정 행사 없이 이렇게 단기간에 텐 밀리언셀러(Ten Million Seller)에 오른 것은 연세우유 크림빵이 유일하다. 단순 계산하면 하루 평균 6만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시간당 2600개, 분당 43개씩 판매된 셈이다.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연세우유 크림빵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하며 슈퍼 루키의 등장을 알렸다. 이후에도 판매량 호조가 이어지면서 이전까지 CU 디저트 매출 1위를 기록하던 ‘쫀득한 마카롱’을 넘어섰다.
연세우유 크림빵은 전체 중량의 약 80%를 크림으로 채워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에 성공했다. 특히,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SNS에 반갈샷(반을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을 업로드하는 인증샷 열풍이 이어지면서 품귀 현상을 빚었다.
연세우유 크림빵의 빅히트로 CU 디저트 매출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올해(1~9월) CU의 디저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6.8%나 올랐으며, 60여 종의 디저트 중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가 차지하는 비중은 무려 60%에 달한다. 공전의 히트로 여러 유사 상품들도 나왔지만 연세우유 크림빵의 인기는 되레 높아지고 있다. 최근 3개월간 판매된 상품 수가 전체의 65%를 웃돈다.
연세우유 크림빵 돌풍에 CU는 최근 가을을 맞아 옥수수생크림빵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해당 상품은 CU만의 특제 레시피로 개발한 쫄깃한 빵 위에 옥수수 쿠키를 얹었고, 빵 안에는 옥수수맛 커스터드 크림과 연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우유 생크림, 옥수수 알갱이 등으로 채웠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앞으로도 CU는 검증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편의점 디저트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