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유승민 겨냥한 홍준표 "연탄가스 정치..이제 그만해라"

  • 등록 2022-10-03 오후 10:05:29

    수정 2022-10-03 오후 10:05:29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하면서 “출처 불명의 개혁보수 타령이나 하면서 지겹도록 달려든다. 이제 그만하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뉴스1)
홍 시장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가까스로 정권교체가 되었는데 아직도 그들은 틈만 있으면 비집고 올라와 연탄가스 정치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대표와 유 전 의원은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사용 논란’ 등 여권의 실책에 대해 가감 없이 비판하며 관련자들의 책임을 촉구해왔다.

홍 시장은 “궤멸된 보수정당을 안고 악전고투하던 시절, 가장 내 마음을 아프게 하던 것은 우리를 버리고 떠난 탄핵파들의 조롱이었다”며 “없어져야 할 정당이라고 매일 같이 조롱하면서 심지어 나보고 아침에 일어나서 나는 정치를 왜 하냐고 다섯 번 외치고 출근하라고 까지 조롱했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 2018년 이 전 대표가 바른미래당 당협위원장 시절 홍준표 당시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아침마다 일어나서 ‘나는 왜 정치를 하는가’ 5번 복창해보길”이라는 한 충고를 가리킨다.

당시 이 전 대표는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받아 목숨을 끊은 고 노회찬 정의당 의원을 추모하는 분위기에 대해 “자살을 미화해선 안된다”고 한 홍 대표의 발언을 비판했다.

홍 시장은 “우리를 탄핵의 강에 밀어 넣고 그렇게 매일같이 조롱하더니 총선이 다가오니 탄핵의 강을 이제 건너자고 뻔뻔스럽게 말을 했다”며 “나는 그건 피해자가 할 말이지 가해자가 할 말은 아니지 않느냐 라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정권교체라는 대의가 있기에 그 뻔뻔스런 말에도 꾹 참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가까스로 정권교체가 되었는데 아직도 그들은 틈만 있으면 비집고 올라와 연탄가스 정치를 한다”며 “출처 불명의 개혁보수 타령이나 하면서 지겹도록 달려 든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홍 시장은 “이제 그만 해라. 보수는 정통 보수주의뿐이다”라며 “그리고 자신의 행동을 냉철하게 돌아보고 늦었지만 반성부터 하라”고 일갈했다.

앞서 홍 시장은 지난 2일에도 “박근혜 탄핵 전야 같이 우리 내부를 흔드는 탄핵 때 같은 세력이 또 있다는 느낌이 든다”며 이른바 ‘개혁보수’ 세력을 저격한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