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가정용 AI칩이다’…엔비디아, 사상 최고가 경신(영상)

[美특징주]크록스, 매출 성장 자신감에 폭등
‘행동주의 투자자 효과?’ 트윌리오, CEO 사임
  • 등록 2024-01-09 오전 9:48:42

    수정 2024-01-09 오전 9:48:42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8일(현지시간) 뉴욕증시 3대 지수는 일제히 상승세로 마감했다. 동체 구멍 사고에 따른 보잉(BA) 주가 급락 여파로 다우지수는 소폭 상승에 그쳤지만 S&P500과 나스닥지수는 각각 1.4%, 2.2% 급등했다. 지난주 조정으로 가격 부담을 덜어낸데다 국제유가가 4% 가까운 하락세를 기록하면서 인플레이션 완화 기대가 커진 영향으로 해석된다.

다만 연준내 비둘기파 인사로 꼽히는 라파엘 보스틱 애틀란타 연은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우리의 목표치(2%)에 도달하는 경로에 있지만 아직 성공을 선언하기에는 이르다”며 “연준의 목표는 그 경로를 계속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낮은 실업률과 높은 임금상승률 등을 고려할 때 제한적 통화정책을 계속 유지할 필요가 있다”며 “3분기쯤에나 첫 금리인하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 두 번의 금리인하 가능성을 전망하고 있다.

한편 RBC캐피탈은 보다 낙관적인 기업 이익 전망을 반영해 올해 S&P500 목표치를 당초 5000에서 5150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날 특징주 흐름은 다음과 같다.

엔비디아(NVDA, 522.53, 6.4%)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반도체칩(GPU) 설계 기업 엔비디아 주가가 6% 넘게 급등하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엔비디아는 이날 가정이나 일반 사무실에서 PC나 노트북을 통해 AI를 구동할 수 있는 로컬 AI용 GPU칩 3종을 공개하며 오는 31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당 가격은 599~999달러 수준으로 책정했다. 엔비디아는 이들 제품을 에어서, 델, 레노버 등 PC업체에 공급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비디오 게임에 대한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는 또 2분기부터 중국 수출용 AI칩을 대량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록스(CROX, 104.03, 20.3%)

캐쥬얼 신발 제조 기업 크록스 주가가 20% 넘게 급등했다. 매출 전망치를 상향 조정한 영향이다.

이날 크록스는 4분기 매출 성장률 가이던스를 당초 -1~-4%에서 1%로 상향 조정했다. 이는 월가 예상치 -2%를 웃도는 수준이다.

이어 올해 매출 성장률 가이던스를 3~5%로 제시했다.

회사 측은 “당사 제품이 젊은 소비자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며 “편안함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수혜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트윌리오(TWLO, 73.64, 6.7%)

클라우드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기업용 소프트웨어) 제공 기업 트윌리오 주가가 7% 가까운 상승세를 기록했다. 최고경영자(CEO) 사임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트윌리오는 이날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제프 로슨이 CEO겸 이사직에서 사임한다고 밝혔다. 이는 행동주의 투자자들의 이사진 및 경영전략 변화에 대한 요구가 이어진 데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행동주의 투자자 앤슨 펀즈와 리전 파트너스는 트윌리오 지분 확보 후 지속적으로 기업 가치 개선을 위한 이사회 및 전략 개편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또 회사를 매각하거나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사업부문을 매각할 것을 요구했다.

※네이버 기자구독을 하시면 흥미롭고 재미있는 미국 종목 이야기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이든 국내 주식이든 변동엔 이유가 있습니다. 자연히 모든 투자에도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를 찾아가는 길을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가 서학 개미들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매주 화~금 오전 8시 유튜브 라이브로 찾아가는 이유 누나의 ‘이유TV’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