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42,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 내달 22일 개최

2023년 콘텐츠·마테크 전략 공개
국·내외 빅테크 비롯한 디지털 마케팅 책임자들 대거 무대 올라
  • 등록 2022-10-25 오전 10:15:45

    수정 2022-11-08 오전 10:40:1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테크 & 비즈니스 트렌드와 스타트업의 성장을 다루는 테크42(Tech42)는 오는 11월 22일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2023’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테크42)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은 올해 4월 ‘커머스 마케팅 인사이트’ 7월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9월 ‘마케팅 테크놀로지 인사이트’로 이어진 테크42의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연간 기획의 대미를 장식하는 피날레 행사다.

우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스타일 등 카카오 공동체 소속의 ‘C레벨’ 마케팅 책임자를 비롯해 구글, 틱톡 등의 글로벌 빅테크 마케팅 책임자와 트레저데이터, 인텐트코퍼레이션, 리머지, 브랜치, 앱스플라이어, 어센트코리아, Adjust 등 글로벌 마테크·플랫폼 기업들의 책임자들이 대거 연사로 참여해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고민하는 현업 마케터들의 고민에 답을 줄 예정이다.

그 외에도 최근 전사적인 디지털 전환 전략을 내세우며 변신을 꾀하고 있는 교보문고를 비롯해 △플래티어 △스티비 △LG CNS △플러스엑스 △바이브컴퍼니 △포티투마루 등 기업 마케팅·플랫폼 전략 책임자를 비롯해 인플루언서 ‘은환씨’,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저자 기묘한도 함께한다.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은 크게 공통 키노트를 포함해 세 파트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공통으로 진행되는 오전 키노트 세션은 ‘지금 데이터 기반으로 성과를 개선하고 계십니까?’라는 제목으로 윤미정 LG CNS 상무가 첫 발표를 시작한다.

이어 고영혁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대표가 연결된 고객 경험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 전략을 주제로 한 키노트 발표를 이어간다. 다음으로는 최근 다시 주목받는 뉴스레터 마케팅 전략을 ‘뉴스레터, 이메일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관계 관리하기’라는 주제로 이루리 스티비 매니저가 모더레이터가 되어 패널토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오후는 ‘트랙 1, 2, 3(Track 1, 2, 3)’으로 나뉘어 동시 진행된다.

먼저 트랙 1의 첫 스타트는 레어케어 대표이자 인플루언서 ‘은환씨’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오은환 대표가 나서 ‘트렌드의 중심, 인플루언서-누구나 가능한 이유’라는 주제로 발표를 시작한다. 이어 김지민 메이크어스 사업전략 총괄을 비롯한 김지현 틱톡코리아 이사, 김진우 인텐트코퍼레이션 사업전략 총괄이 각각 자사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성과와 비결을 공개한다.

이어 박선우 Adjust 지사장이 ‘앱 성과 트래킹’을 주제로, 시석현 플래티어 컨설턴트가 발표를 이어갈 예정이다. 트랙 2는 특히 한국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마테크 기업들이 집중돼 있다. 프로그래매틱 앱 리타겟팅 분야를 주도하는 DSP 기업 리머지에서는 조히대 총괄이사가 ‘앱 리타겟팅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어 앤서링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의 성기봉 이사가 ‘Conversational Commerce’를 주제로, 글로벌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으로 유명한 앱스플라이어가 각각의 서비스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비결을 공개할 계획이다.

트랙 3에서는 커머스 마케팅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 경험과 고객 자산 확보 전략, 2023년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시작은 모바일 링킹 및 측정 분야 전문 기업인 브랜치가 맡는다. 이어 검색 데이터 기반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인 어센트코리아의 김윤경 본부장이 ‘고객 의도 파악으로 히트상품과 팬덤 만들기’라는 주제 발표를 이어간다.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의 저자이자 국내 정상급 이커머스 기업 현업인으로 알려진 기묘한의 ‘2023 이커머스 트랜드 미리보기’ 주제 발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트랙 3에서 가장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는 또 다른 발표로는 윤거성 카카오 이사의 ‘브랜드가 커머스 플랫폼에서 매출을 넘어 고객 자산을 쌓아가는 방법’이 있다. 이어 구글의 곽나래 퍼포먼스 스페셜리스트가 ‘포스트 팬데믹 그리고 커머스’ 주제 발표가 그 뒤를 잇는다.

이날 동시 진행되는 트랙1, 2, 3의 세션이 마무리되면 빅데이터 자료 분석 컨설팅 전문 기업인 바이브컴퍼니의 생활변화관측소 소장이자 ‘트렌드노트 2023’ 저자인 박현영 소장이 나서 ‘새로운 소비주체의 등장 - 2023 트렌드 노트’를 주제 발표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사진=테크42)
한편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는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며 현장 선착순 100명에게 ‘트렌드노트 2023’을 증정한다. 이어 행사 막바지에는 참석자 대상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8, 에어팟3,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를 비롯한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가신청은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 소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