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전통주 홍보하고, 양조 스타트업 육성까지"

맥키스컴퍼니, 대전 어은동에 전통주 바틀샵 ‘누룩’ 오픈
  • 등록 2022-03-23 오전 10:32:45

    수정 2022-03-23 오전 10:32:45

대전 유성구 어은동에 오픈한 전통주 바틀샵&도심 속 양조장 ‘누룩(nulook)’을 찾은 시민들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맥키스컴퍼니 제공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맥키스컴퍼니는 대전 유성구 어은동에 전통주 바틀샵이자 도심 속 양조장인 ‘누룩(nulook)’을 개장했다고 23일 밝혔다. 누룩은 대전·세종·충남을 비롯한 전국의 소규모 양조업체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지원하는 공간이다. 맥키스컴퍼니 관계자는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사라졌던 가양주들이 전통주란 이름으로 되살아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전통주를 선별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누룩에서는 매주 바꿔가며 운영하는 시음 프로그램은 물론 전통주 제조 교육을 진행해 전통주의 맛과 생산과정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현재 전국 50여개 양조업체에서 생산하는 120여종의 전통주를 홍보·판매 중이며, 향후 입점 업체와 제품을 순차적으로 교체해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누룩에는 바틀샵 외에 양조 시설을 갖춘 공유공간이 마련됐는데, 이는 지역 양조 스타트업이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맥키스컴퍼니는 입주기업에 공간이용 및 설비사용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양조기술 고도화 및 홍보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입주 기간이 종료되면 공개 모집을 통해 신규 양조 스타트업에게 제공되는 방식이다. 첫 입주기업으로는 지역 양조 스타트업인 ‘참새와꽃게㈜농업회사법인’이 맥키스컴퍼니의 지원을 받게 됐다. 맥키스컴퍼니 조현준 미래전략실장은 “지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누룩’을 통해 지역 소규모 양조업체와 상생을 추구하고, 동시에 소비자에게 전통주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