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LG디스플레이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LG디스플레이의 TV용 패널 매출은 6조9752억원을 기록했다. 2021년에는 9조4662억원이었으나 이보다 26.3% 하락했다.
이와 달리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 쓰이는 패널 매출은 2021년 7조9531억원에서 작년 8조1915억원으로 2.9% 상승했다. 노트북, 태블릿, 모니터 등 IT용 패널 매출이 12조4587억원에서 11조1979억원으로 10.1% 낮아지긴 했지만, 낙폭은 TV용 패널이 가장 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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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형 크기의 경우 지난달 30달러에서 이달 31달러로 오른 뒤 6월까지 33달러로 증가한다. 43형도 이달 53달러에서 6월 59달러로 회복한다. 이밖에 55형은 이달 90달러에서 6월 101달러로, 65형은 118달러에서 133달러로, 75형은 205달러에서 211달러로 상승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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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는 국내에선 TV용 LCD 패널 생산을 중단했으나 중국 광저우 공장에서 아직 만들고 있다.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로의 사업구조 전환과 더불어 LCD 가격이 오르면 LG디스플레이로선 매출 확대나 적자 축소 등 실적 회복의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LCD 가격 상승이 고객사의 OLED 패널 선택을 자극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부품사 입장에서 수익성이 좋은 OLED 구매가 늘어나면 실적 회복이 보다 탄력을 받을 수 있다.
남상욱 산업연구원 부연구위원은 “LCD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지는 않겠지만 단기적으로 LG디스플레이의 매출 성장에는 도움이 될 것”이라며 “OLED 판매가 늘어날 수 있는 것도 실적 개선의 가능성”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