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디지털금융센터 자산 1조원 돌파…비대면 전용 고객관리 강화

여·수신 종합상담 디지털 영업역량 보유 전문직원 배치
고객 세분화 맞춤형 금융컨설팅, VIP 상담예약 서비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선착순 제공 이벤트
  • 등록 2021-06-02 오전 10:58:46

    수정 2021-06-02 오전 10:58:46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광주은행은 비대면 전용 고객관리를 위해 신설한 디지털금융센터가 금융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광주은행 디지털금융센터는 지난 1월 여·수신 종합상담과 디지털 영업 역량을 보유한 전문 직원들을 배치해 신설됐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금융소비자에게 대면채널과 동일하게 제공하는 종합상담서비스다.

광주은행은 “이용고객을 디지털 거래 점수로 세분화하고, 고객의 특성 및 니즈를 파악함으로써 해당 전담직원을 배치해 맞춤형 금융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상담 진행시 비대면 채널을 통한 상품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추가 문의사항 발생할 경우 실시간 응대를 통해 원스톱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금융 소비자와의 심도있는 소통을 위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안에 ‘VIP 상담예약 서비스’ 전용코너도 만들었다. 비대면 VIP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수신·여신·절세·기타 업무에 대해 채팅, 영상통화, 유선상담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전담직원과 상담할 수 있으며, 실시간 상담뿐 아니라 예약상담까지 가능하다.

조정민 광주은행 디지털금융센터장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거래 수요에 발맞춰 비대면 고객이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맞춤형 전용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디지털 취약계층도 소외되지않고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최근 1년 이내 비대면 채널로 예·적금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월 10만원 이상 정액적립식 적금 또는 가입금액 100만원 이상 정기예금을 6개월 이상 가입한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 중 결제계좌를 다른은행으로 설정한 고객이 광주은행으로 결제계좌를 변경할 경우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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