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QR코드로 하자 관리한다

'바로처리 통합 QR코드 입주 품질관리 시스템’ 도입
입주 후에도 수시로 간편하게 하자 접수
  • 등록 2021-12-20 오전 10:46:37

    수정 2021-12-20 오전 10:46:37

[이데일리 박종화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바로처리 통합 QR코드 입주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바로처리 통합 QR코드 입주 품질관리 시스템’ 개념도. (자료=LH)
바로처리 QR코드 입주 품질관리 시스템은 LH 아파트 입주자가 하자 부위에 QR코드가 새겨진 스티커를 부착하고 이를 스마트폰으로 인식, 하자 내용과 사진을 접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전에는 입주 전 사전방문 행사 때만 QR코드로 하자 접수를 할 수 있었지만 이달부터 입주 후에도 수시로 QR코드를 통해 하자를 신고할 수 있게 됐다. QR코드를 입력하는 즉시 보수 담당자가 지정되기 때문에 하자 관리·처리 속도도 높일 수 있다. LH는 QR코드로 수집된 하자 데이터를 향후 설계 개선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하승호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바로처리 통합 QR코드 입주품질관리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손쉽게 하자를 비대면 접수할 수 있고 LH는 더욱 체계적으로 하자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하자예방 등 주택품질개선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난 이제 소녀가 아니에요'
  • 아슬아슬 의상
  • 깜짝 놀란 눈
  • "내가 몸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