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KG 모빌리티'로 새출발…"미래 모빌리티 동반자될 것"

KG모빌리티, 35년 만에 사명 변경 확정
EV·SDV·자율주행·AI 미래 기술에 집중
인증중고차·특장 시장에도 진출…사업 다각화
"종합 모빌리티 기업으로 재탄생"
  • 등록 2023-03-22 오전 11:09:30

    수정 2023-03-22 오후 7:29:31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쌍용자동차(003620)가 22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KG 모빌리티로 회사명을 변경하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 변화하기 위한 첫발을 뗐다. KG 모빌리티는 후속 절차로 엠블럼 교체도 추진한다.

쌍용자동차가 22일 제61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KG 모빌리티로 회사명을 변경하며 미래 모빌리티(Mobility) 기업으로의 변화를 위한 첫발을 뗐다. 정용원 쌍용차 대표이사가 주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쌍용차)
미래 기술에 집중…서울모빌리티쇼서 변화 보여준다

쌍용차는 이날 경기도 평택 본사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KG 모빌리티(KG Mobility)로 사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1954년 1월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자동차 회사인 하동환자동차제작소로 출발해 1977년 동아자동차, 1988년 쌍용자동차 이후 35년 만의 새 이름이다.

사명에 붙은 ‘모빌리티’는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와 판매에 국한하지 않고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등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청사진을 집약적으로 표현한다.

KG 모빌리티는 앞으로 새로운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전기차 전용 플랫폼,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자율주행차, AI 등 모빌리티 기술분야에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KG 모빌리티는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해 전기자동차 토레스 EVX와 KR10, O100, F100 등 다양한 디자인 콘셉트 모델을 공개한다. 이를 통해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변화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Go Different. KG MOBILITY(고 디퍼런트. KG 모빌리티)’도 내놨다. 쌍용차가 앞으로 도전해 나갈 미래 방향성을 담았다.

올해 하반기 중고차 사업 시작…특장 사업 법인 설립도

KG 모빌리티는 사명 변경과 함께 인증 중고차 사업과 특장 사업 등 다양한 신규 사업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5년·10만km 이내의 KG 모빌리티(쌍용차) 브랜드 차량을 매입해 성능 검사와 수리를 거쳐 품질을 인증한 중고차를 판매한다. 올해 상반기까지 판매와 정비 조직 및 체제 등 사업준비를 완료한 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또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전동 사이드 스텝과 데크탑(Deck-Top) 등 자동차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용품 사업을 강화한다. 특수 목적의 특장차 제작과 판매 등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별도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업화를 추진 중이다.

KG 모빌리티는 정통 SUV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계승 발전시켜 나갈 미래 디자인 비전 정립의 일환으로 KG 모빌리티 디자인 공모전도 준비하고 있다. 4월 중 1차 예선 접수와 본선 진출자 결정 후 6월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더불어 포스코와 ‘KG 모빌리티 재도약 기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포스코와는 주요 차종 첨단 고강도 소재 적용 등 신차 개발 단계부터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토레스와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포스코 포항 본사와 광양 제철소에 전시한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35년 만에 사명을 변경하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첫발을 뗐다”며 “앞으로 새로운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EV 전용 플랫폼 개발과 SDV, 자율주행차, AI 등 모빌리티 기술 분야에 집중해 미래 모빌리티 동반자로서 존경 받는 기업, 자랑스런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