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벤처스, 비트코인 스타트업 디바인랩에 투자

  • 등록 2014-10-07 오전 10:23:37

    수정 2014-10-07 오전 10:23:37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초기 기업 전문투자사 케이큐브벤처스는 디바인랩에 2억 원을 투자했다고 7일 밝혔다.

디바인랩은 비트코인을 사고파는 거래소 ‘코인원(Coinone, https://coinone.co.kr)’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코인원은 맞춤형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통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수수료 0%의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다.

코인원은 국내 최초로 웹 기반 HTS를 구현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호가 및 체결 정보를 제공하며 빠르고 편리한 주문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 거래 시 엑티브X(ActiveX) 설치가 불필요하며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등 모든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모바일 기기의 해상도에 관계없이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

디바인랩은 올 하반기 비트코인 계좌에 로그인 시 단 한번의 클릭으로 실시간 거래가 가능한 원클릭 결제 서비스 ‘코인페이(Coinpay)’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기존 대비 뛰어난 보안을 제공하고 계약과 관련된 기타 거래 비용을 절감하는 전자계약 솔루션 ‘스마트 콘트랙트(Smart Contract)’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할 예정이다.

디바인랩은 세계 최대 규모인 국제 해킹대회 데프콘(Defcon)에서 3위에 입상한 바 있는 차명훈 대표를 필두로, 각종 IT 경진대회 수상 경력이 화려한 포항공대 컴퓨터공학과 출신 엔지니어들로 구성됐다.

임지훈 케이큐브벤처스 대표는 “비트코인은 소액 결제 등 기존의 결제시스템이 해결하지 못한 부분을 해결하고, 금융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라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IT환경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빠르고 효율적인 실행력을 갖춘 디바인랩이 비트코인 거래 시장을 새롭게 혁신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텐트가 필요 없는 서울캠핑장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김형철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