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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자사 채널 유입량은 전월 대비 22%가량 증가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해외여행에 대한 고객 부담은 줄고, 기대감은 대폭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출발일 기준 11월과 12월에는 지난 10월과 마찬가지로 일본과 서유럽이 관심도 및 예약 순위에서 양대 산맥을 이뤘다.
이와 달리 출발일 기준 12월 관심도는 △큐슈(11.9%) △튀르키예(11.2%) △홋카이도(10.2%) △서유럽(10.1%) △오사카(8.6%) 순인데, 이 기간 실제 예약 상위 지역은 △서유럽(14.3%) △홋카이도(12.7%) △튀르키예(11.7%) △오사카(9.9%) △큐슈(9.4%) 순으로 집계됐다.
가장 주목할 점은 12월에 홋카이도에 대한 관심과 예약률이 급증한 것이다. 특히 관심도의 경우 전월 대비 5.6% 올랐고, 예약률은 34% 폭증해 전체 예약 중 약 13%를 차지했다. 이 지역은 세계 3대 눈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 축제’가 열릴 만큼 강설량이 많은 지역으로, 도시가 빚어내는 특유의 아기자기한 설경과 질 좋은 눈에서 즐기는 겨울 레포츠 등이 인기 요인으로 풀이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가을부터 폭발적으로 증가했던 해외여행 수요가 겨울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오랜만에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기획전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