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 `엑스붐 AI 씽큐` 국내 출시

英 ‘메리디안 오디오’ 기술 협업해 명품 사운드 구현고고음질 구현으로 기존 인공지능 스피커와 차별화
일본 오디오 협회 하이레스 오디오 인증 획득
  • 등록 2019-01-21 오전 10:00:00

    수정 2019-01-21 오전 10:00:00

LG 엑스붐 AI 씽큐(WK7). (사진=LG전자)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LG전자(066570)는 프리미엄 인공지능 스피커 ‘LG 엑스붐 AI 씽큐(ThinQ)(모델명 WK7)’를 21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LG 엑스붐 AI 씽큐는 음성 인식 등 기능 위주의 기존 인공지능 스피커와 달리 고음질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LG전자의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과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기술을 더해 최상의 소리를 구현한다. 사용자는 가수의 음성을 깨끗하게 들을 수 있는 ‘목소리 보정(Clear Vocal) 모드’와 풍부한 중저음을 강화할 수 있는 ‘저음 강화(Enhanced Bass)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일본 오디오 협회(JAS)에서 부여하는 ‘하이레스 오디오(Hi-Res Audio)’ 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은 JAS가 제정한 고음질 음원 재생 기준에 맞는 음향 기기를 의미한다. 한국과 일본, 미국 등 세계 시장에 출시하는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들이 이 인증을 받는다.

신제품은 구글의 음성 인식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음악 추천과 날씨, 일정관리, 번역, 알람 등 구글 연동 기능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음성으로 편리하게 인공지능 LG 씽큐 가전의 상태를 확인하고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연동되는 LG 가전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광파오븐 등 8종이다. 이밖에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결 가능한 약 1만 개의 스마트 기기도 제어할 수 있다. 출하가는 24만 9000원이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엑스붐 AI 씽큐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사운드와 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해 오디오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

LG 엑스붐 AI 씽큐. (사진=LG전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