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임지연 조연상→'무빙' 류승룡 주연상…OTT 빛낸 ★들 [BIFF](종합)

  • 등록 2023-10-08 오후 9:20:59

    수정 2023-10-08 오후 9:20:59

임지연(왼쪽)과 류승룡(사진=부산=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가 뜨거운 열기 속 수상자와 작품을 발표했다.

8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개최된 부산국제영화제(BIFF)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는 콘텐츠 후보 지역이 아시아에서 전 세계로 확대 개편됨에 따라 기존 12개 부문을 개편하고 5개의 시상 부문을 새롭게 추가해 총 17개로 시상 부문을 확대했다.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상, 주·조연상, 새롭게 신설된 리얼리티&버라이어티상 등을 포함한 10개의 경쟁 부문과 공로상, 인기상 등 7개의 초청 부문으로 구성됐다. 또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한 시상 부문도 포함됐다.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 닷새째인 8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관객들이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를 즐기고 있다.
배우 김강우와 모모랜드 낸시가 사회를 맡았으며 그룹 앨리스와 가수 이승윤이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제57회 칸영화제 역대 최연소 남우주연상 수상자인 ‘간니발’의 야기라 유야, ‘카틀레아 살인자’의 아르조 아타이데, 인도의 범죄 드라마 ‘특종’의 카리시마 타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인기상은 그룹 세븐틴 준으로 활동 중인 배우 문준휘와 대만 배우 버피 첸이 차지했다. 특별상은 야기라 유아가 받았다. 공로상은 고(故) 김종학 PD에게 돌아갔다. 딸 김민정이 수상을 대신했다.

OTT 어워즈인 만큼 다채로운 OTT에게도 공이 돌아갔다. OTT 산업유공상은 왓챠가, K콘텐츠해외확산상은 뷰(VIU), 웨이브 아메리카(wavve Americas)가, 뉴테크상은 티빙이 수상했다.

왼쪽부터 ‘박하경 여행기’, ‘환승연애2’, ‘피지컬: 100’, ‘약한영웅 Class1’ 포스터(사진=웨이브, 티빙, 넷플릭스)
혁신상은 티빙의 ‘환승연애2’, 웨이브 오리지널 ‘박하경 여행기’가 받았다. 베스트디지털 VFX 작품상과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상은 ‘무빙’이 수상했다. 베스트 OTT 오리지널상은 ‘약한영웅 Class 1’이, 베스트 아시안 TV 시리즈상은 ‘특종’이, 베스트 리얼리티/버라이어티상은 ‘베트남에서 축제를’과 ‘피지컬: 100’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정하 ‘봉석이의 볼하트’ (부산=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배우 이정하가 8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열린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 포토월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신인상은 ‘무빙’의 고윤정과 이정하가 나란히 받았다. 조연 배우상은 ‘더 글로리’의 임지연과 ‘타이완 크라임 스토리즈’의 쉐 시링이 심사위원들의 압도적인 지지표를 얻었다. 주연 배우상은 ‘특종’의 카리시마 타나, ‘무빙’의 류승룡이 차지했다. 이어 ‘무빙’의 강풀 작가가 작가상을 품에 안았고 ‘만장적 계절’의 신 솽이 감독상을 받았다.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 수상작(자) 명단

△베스트 크리에이티브=‘무빙’

△베스트 OTT 오리지널=‘약한영웅 Class 1’

△베스트 아시안 TV 시리즈=‘특종’

△베스트 리얼리티/버라이어티=‘베트남에서 축제를’, ‘피지컬: 100’

△감독상=신 솽(‘만장적계절’)

△작가상=강풀(‘무빙’)

△주연 배우상(남)=류승룡(‘무빙’)

△주연 배우상(여)=카리시마 타나(‘특종’)

△조연 배우상(남)=쉐 시링(‘타이완 크라임 스토리즈’)

△조연 배우상(여)=임지연(‘더 글로리’)

△신인상(남)=이정하(‘무빙’)

△신인상(여)=고윤정(‘무빙’)

△베스트디지털 VFX 작품상=‘무빙’

△혁신상=‘환승연애2’, ‘박하경 여행기’

△뉴테크상=티빙

△K콘텐츠해외확산=뷰(VIU), 웨이브 아메리카(wavve Americas)

△OTT산업유공=왓챠

△공로상=故 김종학

△특별상=야기라 유야

△인기상=문준휘, 버피 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