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폐우산 기부 소비자에 업사이클링 키링 선물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ESG 캠페인 전개
8월 한 달간 ABC마트 매장 기부박스로 폐우산 수거
참여자엔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키링 사은품 증정
  • 등록 2022-08-05 오전 11:29:15

    수정 2022-08-05 오전 11:29:15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ABC마트는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해 8월 한 달 동안 ‘에코 프로젝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ABC마트가 큐클리프와 협업해 ‘에코 프로젝트’ 캠페인을 전개한다.(사진=ABC마트)


이번 캠페인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자원의 선순환에 동참하고자 기획됐다. 큐클리프는 다양한 폐자원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로, ABC마트는 큐클리프와 함께 ABC마트 매장에서 사용했던 폐현수막과 장마철 이후 버려진 우산을 업사이클링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을 전개한다.

먼저 ABC마트 매장에 폐우산 기부박스를 비치, 소비자들이 기부한 장마철에 사용하고 못쓰게 된 우산을 모아 추후 큐클리프를 통해 새로운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앞서 ABC마트는 전국 ABC마트 매장에서 사용한 현수막을 모두 수거 후 큐클리프의 기술력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의 키링을 대량 제작했다. 해당 키링은 폐우산을 기부한 소비자들에게 사은품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산을 기부한 소비자들에게는 신발 구매 시 3만 원 이상 상품에 한해 5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ABC마트 관계자는 “필환경 시대, 누구나 손쉽게 업사이클링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큐클리프와 협업해 사용이 끝나고 처치가 곤란한 폐현수막과 우산을 활용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BC마트는 고객에게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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